u20 월드컵 결승전 일정 및 한국 우크라이나 중계 방송 안내

FIFA 주관 남자 축구 역사상 첫 결승 진출을 이룬 u20 한국 대표팀


간밤에 있었던 축구 경기로 인해 피곤하지만 기분 좋게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새벽 한국시간으로 3시30분에 u20 FIFA 월드컵 한국과 에콰도르의 4강(준결승) 경기가 있었습니다. 폴란드의 루블린 '아레나 루블린 스타디움'에서 한국은 에콰도르를 1대0으로 꺾고 승리를 거뒀는데요, 이번 승리는 한국 남자 축구 역사상 FIFA가 주관하는 세계 대회에서 첫 결승 진출입니다. 지난 2002년에 있었던 FIFA 한일 월드컵에서 4강에 오른 이후 축구 역사상 두 번쾌거를 달성했습니다. 이제 결승만 남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u20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의 결승전 일정(시간)과 중계 방송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축구 관련 포스팅

호날두의 美친 질주, 포르투갈 UEFA네이션스리그 초대 우승

11일 이란전 앞두고 이승우 조부상으로 대표팀 외출


FIFA 주관 대회에서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한 대한민국 U20 선수들


20세 이하(u20) 한국 축구 대표팀이 이번 2019 u20 FIFA 월드컵에 진출함으로서 아시아 팀이 u20 월드컵 결승에 진출한 것은 역대 세 번째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이번 대회의 선전으로 축구팬들로부터 '정드래곤'이라는 애칭을 얻고 있는 정정용 대한민국 u20 대표팀 감독은 지난 12일 오전(한국시각) 3시 30분께 폴란드 아레나 루블린에서 열린 2019 FIFA u20 월드컵 준결승전에서 '돌풍의 팀' 에콰도르를 상대로 전반에 터진 골을 끝까지 지켜 1대0 값진 승리를 거두며 결승 무대에 진출했습니다. u20 한국 대표팀은 경기 시작 39분 만에 이강인(발렌시아)의 에콰도르의 허를 찌르는 기막힌 패스를 뿌렸고 이를 받은 최준(연세대)이 오른쪽 감아차는 슛팅으로 경기의 균형을 깨트리면 한 골 차 리드를 지킨 끝에 대한민국 사상 첫 u20 FIFA 월드컵 결승 진출이라는 역사를 썼습니다. 



대한민국이 u20 FIFA 월드컵 결승전 무대를 밟음으로서 아시아에서는 20년 만이자 역대 3번째로 결승 진출팀을 배출하게 되었습니다. 값진 쾌거가 아닐 수 없는데요, 아시아에서 제일 먼저 결승 무대를 오른 팀은 지난 1981년 호주 청소년 대회 때의 '카타르'였으며, 두 번째로 결승 무대를 밟은 팀은 1999년 나이지리아 청소년 대회 당시의 일본이었습니다.


2019 u20 월드컵 우승 시 대회 MVP가 확실시 되는 이강인(발렌시아) 선수


재밌는 부분은 당시 결승 무대에 진출했던 카타르는 서독에게, 일본은 스페인에게 0대4 대패를 당하며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덩시 일본 u20 대표팀의 명단에는 오노 신지, 이나모토, 타카하라, 모토야마, 엔도로 황금세대로 일컬어지는 선수들로 구성된 팀으로 우승을 목전에 두고 스페인에게 대패를 당했습니다. 당시 u20 스페인 대표 선수로는 사비, 가브리, 카시야스, 마르체나 등으로 이들 또한 유럽에서 추후 스페인 황금기를 이끌어 갈 선수들이었습니다.   


최종 보스는 대회의 다크호스 '우크라이나', 짠물수비를 뚫어야 우승이 보인다!!

결승전에서 한국과 자웅을 겨룰 u20 우크라이나 대표팀


u20 한국 남자 대표팀과 결승에서 맞붙을 최종 상대는 우크라이나로 결정이 났는데요, 우크라이나 역시 한국과 마찬가지로 첫 결승 진출의 역사를 만든 대회 만만치 않은 팀입니다. 우크라이나는 2019 FIFA u20 월드컵에서 앞서 열린 2001년, 2005년, 2015년 대회에서 모두 16강에 진출한 저력있는 팀이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2017년 u20 월드컵에서는 예선 통과조차 하지 못하다가 4년간 칼을 갈며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한국과 에콰도르의 준결승(4강)전에 앞서 가진 우크라이나와 이탈리아와의 경기에서 우크라이나는 1대0으로 대회 우승후보인 이탈리아를 잡는 대형 사고를 치면서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u20 조별리그 D조에서 미국, 나이지리아, 카타르와 한 조를 이룬 우크라이나는 예선 2승 1무를 기록하며 조1위로 16강에 선착했습니다. 16강에서 파나마를 4대1로 대파하고, 8강에서는 콜롬비아를 1대0으로 물리쳤습니다. 그리고 4강전(준결승)에서는 이탈리아마저 1대0으로 꺾으며 우크라이나 역대 첫 결승 진출의 기쁨을 맛봤습니다. 



이제 u20 FIFA 월드컵의 일정도 '결승전'이라는 종착역을 향해 도착하고 있으며, 한국과 우크라이나 두 팀만 남겨 두고 나머지 팀들은 모두 중간에 하차를 하였습니다. 과연 최종 '우승'이라는 종착역에는 어느 팀이 도착할까요? 물론 마음으로는 당연히 한국이겠죠?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죠? 우크라이나는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치르는 6경기 동안 총 10득점에 3실점을 기록했습니다. 즉, 경기당 2.5골을 득점하고 0.5점을 실점하는 일명 '짠물축구'를 구사하는 팀입니다. 우크라이나의 득점 루트로는 '선先수비 후後역습'을 통한 측면 크로스 역습이 포인트입니다. 다행인것은 '포포프'는 지난 이탈리아와의 준결승전에서 경고누적으로 퇴장을 당해 이번 한국과의 결승 무대에는 뛰지 못합니다. 공격을 풀어가는 '핵심 3인방'으로는 다닐로 시칸(18세), 세르히 불레차, 수비수 데니스 포포프가 꼽히는데 이 중 포포프는 결장하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그래도 조심해야 하겠는데요, 공격형 미드필드를 맡고 있는 불레차는 이탈리아와의 준결승 전에서 결승골을 기록하는 등 총 3골을 기록하고 있어 공격에 물이 오른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u20 한국 우크라이나 결승전 중계 방송 안내

u20 FIFA 월드컵 결승 대진표(한국 우크라이나)

  • 경기날짜 : 2019년 6월 16일(토) 
  • 결승전 팀 : 대한민국 VS 우크라이나
  • 경기시간 : 새벽 12:30(한국 시간 기준)
  • 경기장소 : 폴란드 우치(Łódź) 스타디움
  • 중계방송 안내 : 지상파(MBC, SBS, KBS)
  • 지상파 중계진 안내 : SBS(배성재 장지현), KBS2(이재후 한준희), MBC(김정근 안정환 서형욱)

u20 월드컵을 한국이 가져오길 간절히 바라봅니다


이상으로 u20 월드컵 결승 진출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u20과 관련된 경기 일정 포스팅은 이제 마지막이 되겠네요.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3,4위전이 아닌 결승전을 연재하게 해달라고 속으로 많이 빌었는데 꿈이 이뤄져서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이번주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넘어가는 12시 30분에 마지막으로 한번 더 우리 어린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수들을 응원해 보아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