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최고<샤오미 무선마우스WSB01TM> 개봉기

가성비 최고의 샤오미 무선마우스(WSB01TM) 물론 제 개인적인 의견


안녕하세요. 블루라인입니다. 행복한 하루 되셨나요? 이제 곧 주말입니다. 이번에 마우스를 새로 장만했습니다. 그동안 제가 주로 사용하는 마우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MS디자이너 마우스'였습니다. MS마우스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제품이었습니다. '블루투스'라는 매개체로 컴퓨터와 연결하는 선이 따로 필요가 없기 때문에 블루투스 마우스를 사용하는 분들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데요. 




제가 근무하는 사무실의 각 부서에서도 블루투스가 지원하는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와 같이 업무상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고, 이동이 잦은 경우에는 블루투스 마우스의 편의성 또한 장점이 됩니다. 그러나 블루투스 마우스는 '끊김 현상이 잦다'는 점에서 마이너스 요소가 내재되어 있습니다. 급하게 서류를 마무리 되어야 하는 타이밍에 끊김이 너무 많이 발생하여 작업하다가 스트레스 받는 일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인터넷의 여러 사이트를 검색해 '블루투스 끊김 현상 해결 방법'을 찾아서 열심히 해결을 시도했지만, 시간이 경과 되면 또 다시 그런 일이 반복되니 "내가 사용중인 마우스에서 어떤 문제가 왜 계속 생기지."싶어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구입 전까지 동거동락했던 'MS디자이너 블루투스 마우스'


노트북 파우치에 휴대하고 다니면서, 부피나 무게나 작고 가벼우며 디자인이 날렵해서 어떻게 해서든 해결해서 다시 사용하려 했지만, 다른 마우스로 교체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마우스를 구입하기로 결정하고, 저에게 적합한 기준을 잡았습니다. 일단 선택의 기준은 2만원이 넘어가지 않으며, 블랙색상에 USB삽입형 일반 마우스였습니다. 온라인 쇼핑물에 조건이 맞는 제품을 찾으려 이리저리 알아보던 중, 제 눈에 딱 들어온 제품이 있었습니다. '가성비 갑'으로 인지도가 높은 샤오미 브랜드의 <샤오미 무선 마우스(WSB01TM)>였습니다. 



샤오미 무선 마우스(WSB01TM)는 작년 6월 모 쇼핑사이트를 통해서 제품 런칭 프로모션을 출시했었습니다. 그 당시 출시되자마자 100개 물량의 제품이 5분만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미 직구를 통해서 구입하신 분들이 많았고, 그 만큼 이 제품을 기다려온 분들이 있었다는 건 제품 성능이 인정을 받았다는 것이겠죠. 샤오미 무선 마우스(WSB01TM)는 '2.4G 고속전송'이 가능하고 '얼룩 방지 코팅'이 되어 있어서 때가 잘 묻지 않는다는 특징과 낮은 전력소비 광센서 1200DPI를 지원해서 고정밀 광학센서를 자랑한다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덧붙여 가벼운 무게감과 휴대성이 뛰어나서 노트북 가방이나 파우치에 넣어 다니기에도 편리하다는 것과 손에 맞춘 듯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편안한 그립감을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구입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현재 샤오미 휴대용 고속 충전기를 평소에 만족하며 사용중이었기 때문에 샤오미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가 좋았던 점도 구매 포인트 중 하나였습니다.


샤오미 WSB01TM 무선 마우스의 기본 구조

주문하고 하루 만에 배송된 샤오미 무선 마우스(WSB01TM)


샤오미 무선 마우스(WSB01TM)를 개봉하다가 포장지의 앞부분을 홀랑 찢어 먹었네요;; 일단 제품에 대한 첫 인상은 예전에 사용하던 MS블루투스 디자이너와 외형적인 부분에서 비슷했습니다. 두 제품 다 무광에다가 블랙 색상인데, 차이라면 샤오미 제품이 얼룩방지 코팅이 되어 있다는 설명처럼 때가 잘 묻지 않을거 같았습니다. 이 부분은 좀 더 사용해보고 얼룩이나 흠집에 대해서 다시 말씀 드릴께요. 예전 사용 제품은 상대적으로 더 슬림하고 평평한 디자인이라면, 샤오미 무선 마우스(WSB01TM)는 좀 더 통통하다라고 할까요? 손바닥에 닿는 부분이 두툼한 외형입니다. 상대적으로 그립감은 샤오미 무선 마우스(WSB01TM)가 좀 더 좋았습니다.


손에 두툼하게 잡히는 그립감의 샤오미 무선마우스(WSB01TM)


SRE배터리 커버로 마우스 스냅 전면 덮개를 열고 닫는 형식으로 AA배터리 장착하는 구성이었습니다. 건전지 넣는 곳이 위를 열어서 넣게 되어 있습니다. 뚜껑 부분은 작은 자석이 있어 힘들지 않고 개폐할 수 있습니다. 무선 마우스 수신기는 USB형태로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마우스 내부에 보관할 수 있는 히든식 수납 방식 입니다. 이로 인해서 수신기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작업이 마칠 때마다 수신기는 꼭 챙겨 주세요. 놔두고 자리만 옮기실 수도 있답니다. 참고로 AA건전지 1개가 들어갑니다. 

마우스의 뒷 부분은 on/off 스위치와 마우스 인식 센서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on 했을 때

마우스를 off 했을 때


인터넷 쇼핑몰에서 14,000원대에 판매중인 샤오미 무선 마우스(WSB01TM). 개인적으로 제품 마감도 나름 나쁘지 않고 그립감도 좋으며, 사용시에 뻑뻑하지 않고 부드럽게 잘 굴러가는 만족도 '평타' 이상의 마우스였습니다. 팁(tip)이라면 웹서핑이나 문서작업 용도로 적당한 제품이기 때문에 게임용도로는 추천하고 싶지가 않더라구요. 게임을 원하실 땐 게임용 마우스를 구입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예전 MS디자이너 블루투스 마우스 사용할 때도 그랬지만 제가 손이 커서 어떤 마우스라도 아담하게 보이게 하는 착시효과를 낼 수 있는데, 이 제품도 손에 익으려면 시간이 걸릴거 같더라구요. 그래도 현재까지는 만족하며 사용중에 있습니다. 이상 샤오미 무선 마우스(WSB01TM) 개봉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글

[심플라이프 콘텐츠] - 블루투스 마우스 끊김현상 해결하기!!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Toss(토스),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베스트

[스마트한 생활정보] - 애플, iOS12 업데이트 간단 리뷰

[심플 문화라이프/TV & 스타] - 넷플릭스 한달무료 간단하게 하는 방법 공유

[스마트한 생활정보] - 윈도우10 화면캡쳐 방법, 5분이면 마스터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