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한 눈에 정리!!

사랑스런 너어~! '반려동물'인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은 무엇이 있을까?


우리에게 있어서 강아지는 즐거움을 주기 위해 사육하는 동물 그 이상으로서 반려자, 친구로서 '반려동물'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강아지를 위해서 먹는 음식까지도 각별히 신경쓰지 않으면 안 되는데요, 강아지들이 먹는 사료 외에 줄 수 있는 게 없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특히 우리 사람들에게도 유익한 채소 및 과일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서 강아지들 건강에도 좋은 식단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일 채소라고 무분별하게 강아지에게 먹이게 될 경우 자칫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등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 사과

사과


강아지에게 사과는 변비와 소화에 특히 좋은데요, 사과에는 비타민C 뿐만이 아니라 비타민B6, 베타카로틴, 엽산, 칼륨 등 멀티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른 식품의 갈슘과 철분 흡수을 돕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덧붙여 사과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과일이기 때문에 혈관성 질환에 걸린 강아지가 있다면 사과를 먹게 함으로서 호전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이처럼 사과는 강아지가 먹어도 되지만, 그 전에 주의하실 게 있습니다! 사과의 씨와 사과 껍질은 강아지에게 자칫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제거해 주시고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 귤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그 두 번째로서 '귤'을 들 수 있습니다. 귤은 비타민과 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 및 암에 강한 저항력을 만들어 주는 과일입니다. 당연히 사랑하는 강아지의 면역력 향상이나 상처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겠죠.



하지만 주의 하실 것이 있는데요, 귤은 강아지가 먹기에 소화가 어려울 수 있어서, 강아지들에게 먹이실 때에는 귤 알맹이 주변의 하얀 껍질은 모두 제거한 한 귤의 과육만 주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덧붙여 과하게 달거나 신 것 또한 좋지 않으니 주의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 바나나

바나나


바나나는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는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있으며 비타민C도 많이 들어 있는 과일입니다. 그리고 가용성 탄수화물의 수치가 높은 과일이므로 강아지의 변이 다소 묽거나 설사를 자주 할 때 바나나를 먹이시면 지사제 역할을 해서 설사를 멎게 할 수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물론 그래도 멎지 않거나 너무 설사가 과하다 하면 지체말고 동물병원으로 신속히 데려가야 하겠죠!!

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 수박

수박


수박의 성분 중에 비타민A와 비타민B6, C, 그리고 티아민과 '카로티노이드 하이코펜' 등은 강아지들에게 암 예방을 할 수 있는 데 크게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 배

배라는 과일에는 아주 뛰어난 수용성 섬유질과 펙틴이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탄수화물 대사에 필수적인 칼륨도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강아지에게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배는 소화불량과 변비에 아주 효과적이지만 '씨' 부분은 반드시 제거하고 먹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덧붙여 배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을 분해 시켜주는 효소를 보충해 주기 때문에 추천 과일 중에 으뜸이라 할 수 있겠네요. 


아지기가 먹어도 되는 과일 - 딸기

딸기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에는 딸기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요, 이 성분은 강아지의 시력 향상에 좋으며 항암 작용도 한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분 또한 많기 때문에 변비 때문에 고생하는 강아지들에게도 좋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점은 너무 과도하게 먹이게 되면 자칫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 소량으로 잘라 먹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랑스런 우리 강아지들이 먹어도 되는 과일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이상으로 우리 사랑하는 강아지들이 먹어도 되는 과일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구독하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