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그랑데 AI 일체형 세탁 건조기와 LG트롬 워시타워 일체형 세탁 건조기 중에서 고민 중인가요?

 

여름철, 특히 장마철에는 세탁 기능은 기본이거니와 건조 기능까지 겸한 제품은 이제 필수가 되었는데요.

 

이 글을 통해서 두 브랜드 중에서 LG트롬 워시타워를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며 이를 통해 건조기 구입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요즘 신혼부부 사이에서 가장 갚고 싶은 선물 중에 하나로 세탁기와 건조기가 하나로 된 '일체형'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세탁만 하고 바로 건조기를 통해 빠르면 35분 만에도 마치 새옷처럼 뽀송뽀송하게 입을 수 있어, 특히 맞벌이가 많은 신혼부부 사이에서 효율적인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세탁기와 건조기가 따로 따로 있는 제품보다는 '같은 값'이라면 하나로 된 제품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일체형 건조기가 많은 요즘, 아무래도 기술력이라든지 구입 후 사후지원 등에서 대기업 브랜드인 삼성과 LG 제품 중에서 선택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삼성 그랑데 AI 세탁 건조 일체형 제품과 LG트롬 워시타워 일체형 제품 중에서 고민하게 됩니다.

 

많은 의견들이 있겠으나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임을 먼저 밝혀드리며, 저는 정말 개인적으로 LG트롬 워시타워 제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lg트롬워시타워-인체공학적-디자인
인체공학적 '원바디 플랫 디자인'

'LG 트롬 워시타워'를 추천하는 이유! 일체형이 주는 편리함!

- 완전 일체형으로 조작의 수월함, 인체 공학적인 설계로 오십견도 예방은 덤~!

 

LG 트롬 워시타워 일체형은 외형만 일체형이 아닌 위아래 '직렬 설치'로 처음부터 일체형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옆으로 세우는 병렬 연결이 아니라는 것이죠. 신혼부부 대상이라면 비교적 넓지 않은 공간을 이를 통해 활용도 할 수 있는 것이죠!

 

그에 비해 삼성 AI 그랑데 일체형은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두개를 병렬 설치가 기본 설치이며, 위 아래 직렬 연결을 할 수는 있으나 이렇게 할 경우 설치 비용은 고객 부담 조건으로 앵글을 별도 구매를 통해 추가 설치를 해야 합니다.

 

위 아래로 직렬로 추가 비용을 지출하면서 까지 통해 올리게 될 경우 원래부터 일체형이 아니라 인위적으로 타워를 만들었기 때문에 삼성은 엘지보다 살짝 더 올라가 있습니다.

 

너비가 아닌 높이에서 몇 cm는 작지 않은 차이이며, 이러한 부분이 은근히 불편하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무거운 세탁물을 어깨 높이까지 올려서 넣어야 하며 버튼도 당연히 위에 있는데요. 일상 생활에서 이러한 부분이 반복될 경우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오십견이 올 수도 있습니다.

 

삼성-LG-일체형제품-비교
좌)삼성전자 그랑데AI 일체형, 우)LG트롬 워시타워 일체형 비교

 

 

현재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모델인 삼성전자 그랑데 AI 드럼세탁 24kg + 건조기 17kg 제품과 LG트롬 워시타워 세탁기24kg + 건조기 17kg 제품 비교입니다.

 

가격 차이는 약 76,000원 차이로 삼성 그랑데 AI 일체형 제품이 가격적인 측면에서 비교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으나 직렬 연결시 추가설치 비용 등을 비교할 때 결코 더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는데요.

 

LG트롬 워시타워 제품은 처음부터 일체형으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버튼 조작도 위아래의 딱 중간에 있어서 팔을 길게 위로 뻗지 않아도 기계를 조작할 수 있는 이른바 '인체 공학적'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부들-적합한디자인
LG트롬 워시타워, 인체공학적 설계

 

즉, 가격적인 측면에서 몇 만원 더 비싸도 10년 정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그 기간동안 사소한 부분에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실제로 사용해보면 LG 트롬 워시타워 제품은 세탁물을 빼서 바로 올려 넣으면 되며, 버튼도 딱 중앙에 있어서 조작도 상대적으로 편리합니다!

 

반면 삼성 그랑데 AI 제품은 인위적으로 위아래 직렬로 연결할 경우 버튼이 제품의 상단에 각각 있기 때문에 건조기에 위에 둘 경우 해당 제품 상단까지 팔을 뻗어서 조작을 해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남성분들이야 평균 신장이 높아서 괜찮다고 해도 여성분들 같은 경우 매번 이렇게 팔을 위로 뻗어서 조작하는 게 솔직히 편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드럼세탁의 분리형의 단점을 상쇄할 수 있는 AI 기능의 활용으로 옷감과 가족의 스케줄에 맞춰 알아서 세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삼성 그랑데 제품 설치 시 Wi-Fi를 통해 AI 무선 연결을 별도로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Wi-Fi가 자주 끊기는 경우, 초기 셋팅 상태가 깨질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에 익숙치 않은 어르신 같은 경우 셋팅 자체가 쉽지 않습니다. 그럴 때 고객센터 통화를 통해 방문 기사님을 불러서 연결을 다시 해야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출장비 등을 감안할 때 여러모로 편하지는 않습니다. 

 

- 건조기 특유의 예열 시간은 세탁이 끝나면 자동으로 ~!

 

예를 들어 한 겨울 건조기를 사용할 때 미리 예열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구조입니다. 

 

삼성 그랑데 AI 세탁 건조기 제품은 원래부터 '분리형'이기 때문에 추운 겨울에는 사용할 경우 미리 건조기를 켜두고 충분한 예열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반면, LG 트롬 워시타워는 그자체가 일체형이며 이미 기계적으로 연결된 상태이기 때문에 세탁 시간이 끝나는 시간에 맞춰서 건조기 자동으로 켜지면서 예열을 시작하게 되면서 따로 시간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만큼 세탁부터 건조까지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점은 세탁-건조 일체형으로 짧게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점들을 들어 삼성 그랑데 AI 드럼세탁기+건조기 보다는 완전 일체형인 LG 트롬 워시타워 세탁기+건조기 제품을 추천합니다!

 

LG트롬 워시타워 세탁기 24kg + 건조기 17kg 방문설치 릴리 화이트 장점 한눈에 보기

  1. 원바디 플랫 디자인(일체형)인체 맞춤 고려 일체형 설계로 사용 편의성과 컴팩트한 사이즈로 설치는 편리하고 공간은 자유롭게 사용 가능.
  2. '하나의 제품, 하나의 디자인'
  3. 원바디 런드리 컨트롤눈 높이에 가까워진 하나의 패털에서 세탁기와 건조기를 조작할 수 있어 매우 편리
  4. '세탁부터 건조까지 하나로 컨트롤'
  5. 원바디 세탁-건조 프로세스'세탁 종료 전 건조기를 예열시켜 시간을 단축시키는 등 최적의 조건에서 세탁에서 건조까지 진행
  6. 세탁 중 건조 준비 기능
  7. 인공지능DD 세탁-건조세탁물의 무게와 부드러움을 감지해 최적의 세탁코스로 세탁하고, 트루스팀 건조로 유해세균을 살균해 옷감은 보호하고 건강하게 세탁-건조할 수 있어.
  8. '옷감에 맞춰 세탁부터 건조까지'

>LG트롬 워시타워 W17WTA 세탁기 24kg + 건조기 17kg(방문설치까지!)

 

트롬 워시타워 W17WTA 세탁기 24kg + 건조기 17kg 방문설치 릴리 화이트

COUPANG

www.coupang.com

 

이제부터 다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건조기 장만 하나로 일상 생활의 질이 올라감을 다가올 장마철에 확연히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인해 집에서 운동을 하는 '홈트'족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저도 그중 한 사람인데요.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운동이 끝난 후 운동복이 항상 땀에 쩔어 있습니다. 운동복 한벌을 세탁기에 돌리기는 그래서 세탁물을 모일 때까지 기다렸다가 한번에 세탁기를 돌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동복이 여러벌 있어도 때마침 미처 마르지 않아 입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그 날 운동을 그냥 넘기는 경우도 있죠?(운동을 하기 싫은 핑계를 이렇게😅)

 

그러나 건조기를 통해 홈트 후 약 30분 이내에 빨고 바로 건조해서 바로 뽀송뽀송하게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을 할 때 상쾌함이 더해 운동 효과도 당연히 올라가게 됩니다!

 

건조기-생활의질-올라감

 

 

특히 곧 있으면 밤낮이 눅눅한 장마철이 다가 옵니다. 사실 집집마다 습도 상태가 다를 수 있으나, 습도가 높은 집일 경우 빨래가 어느정도 마르는 데에도 적지않은 시간이 걸리게 되며, 그마저도 잘 마르지도 않잖아요.

그럴 경우 그 속에 세균이 번식할 수 있으며, 그러한 옷을 입고 여름철 다닐 경우 땀 냄세도 금방 올라오게 되어 본의 아니게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건조기는 이처럼 높은 여름 장마철 동안 강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세탁-건조까지 그렇게 길지 않은 시간에 뽀송뽀송한 옷감을 우리에게 제공해 줍니다.

 

항상 눅눅한 여름, 장마철에 완전히 건조된 옷을 입을 때 그 기분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상쾌합니다. 이러한 심리적인 영향으로 그날의 컨디션도 한껏 끌어올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샤워도 잦은 여름철 가정에서 빨래하는 세탁물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 바로 수건입니다!

수건을 새로사서 몇 개월 사용하다 보면 처음과 다르게 어느샌가 까끌까끌하고 뻣뻣해집니다.

 

여러 유튜브나 블로그를 보면 6개월 만에 한번씩 새 수건으로 바꾸라고 하는데요. 매번 그렇게 일일히 개월 수를 세면서 구입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LG트롬워시타워-추천
이러한 점 때문에 LG트롬 워시타워 추천해요!

 

건조기를 통해 건조하면 마치 호텔 수건처럼 뽀송뽀송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샤워를 하고 수건이 피부에 닿을 때 기분이 좋아지며 피로도 풀리는 기분이 듭니다.

 

또한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극성인 시기에 LG트롬 워시타워 건조기의 '먼지털이' 기능을 통해 먼지까지 걸러줍니다.

 

이처럼 여러가지 효율적인 측면과 향후 구입 후 10년 사용한다고 했을 때 만족도 면에서 단연 으뜸이라 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LG트롬 워시타워 일체형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있음.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케이뱅크 이체한도 제한 해제 초간단 방법(업비트 사용에 필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케이뱅크 이체한도 제한이 되었을 때 간단하게 풀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특히 요즘 비트코인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케이뱅

blueline2018.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