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자연휴양림, 봄 여름 국내 휴가지 추천!!

국내 휴양지 추천 "고산자연휴양림"


안녕하세요. 심플라이프를 지향하는 분들을 위한 '블루라인'입니다. 2019년 올 한 해 계획은 세우셨나요? 그 중에 여행에 대한 계획을 연말이나 연초에 세우시는 분들도 꽤 많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아직은 겨울이지만, 어느 순간 봄이 되고 여름이 되고는 하죠. 연초인 1월에 이미 봄, 여름 여행 계획을 세우신 분들도 꽤 많더라고요. 다가올 봄이나 여름을 위해서 국내 휴양지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봄&여름에 간단하게 가 볼만한 휴양지를 소개 드릴까 합니다. 


해외여행 못지 않게 자연휴양림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오늘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로 전북 완주군에 위치한 '고산자연휴양림'이되겠습니다.


(출처 : 고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

고산자연휴양림이란?

고산자연휴양림은 전북 완주군 고산면 오산리의 안수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계절 내내 삼림욕을 만끽할 수 있는 가족 휴양지 입니다. 봄에는 철쭉, 야생화와 여름에는 맑고 시원한 깊은 계곡과 가을에는 운치있는 단풍들과 겨울에는 눈에 덮인 아름다운 설경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고산자연휴양림은 1998년에 개장했는데요, 일일 수용 인원은 최대 5,000명까지이며 최적 수용 인원은 1,500명이라고 합니다. 고산자연휴양림 주위에는 마이산, 대아저수지, 대둔산도립공원, 위봉사, 위봉폭포, 송광사, 경천저수지, 죽림온천 등의 관광지가 있기 때문에 휴양림을 즐기시고 주변 명소를 돌아보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 되겠네요.



휴양림이란? 

- 편히 쉬면서 몸과 마음을 보충할 목적을 띄고 조성한 숲을 의미합니다. 즉, 산림이 가지고 있는 유익한 것들인 "울창한 숲",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아름다운 자연 경관" 등의 기능을 최대한 조성하여 그러한 산림 안에서 휴양 및 휴식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시설만 설치해서 국민 정서를 함양하고 보건 증진에 기영할 목적으로 설치된 '휴식공간'을 의미합니다!! 


물레방안간을 보며 옛 정취를

고산자연휴양림 조감도

에코 어드벤처 - 자연과 함께!!

어른들에게는 도시를 벗어나 푸른 나무가 있는 숲 속에서 푸른 나무의 은은한 내음을 맡으며, 녹음이 짙은 나무 그늘 옆을 지나는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는 것 만으로도 도시에 가져왔던 스트레스를 몽땅 씻어낼 수 있을 것이고 힐링까지 하게 되니 이 보다 더 좋은 휴가지가 없을 거 같아요. 


하지만 왕성한 활동량을 자랑하는 우리 아이들에겐 자칫 지루한 장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적으로 '힐링'하는 것을 힘들어 하는 어른들도 있기 때문에 고산자연휴양림에는 이런 분들까지도 모두 만족 시켜 줄 수 있는 친환경 레포츠 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로 '에코어드벤처'입니다. 



손오공, 저팔계, 슈퍼보드라는 이름으로 각 각의 코스가 있는데, 어디서 많이 들어본 거 익숙하죠? 8090세대에게 익숙한 '날아라 슈퍼보드'가 생각이 나는데요, 환경도 보존하고 자연과 벗삼아 즐길 수 있는 신개념 가족단위 레포츠 시설입니다. 각 종 자연 지형물을 이용해서 공중에서 와이어와 로프로 이동하면서 자연 속에서 모험심과 극기심도 함께 키울 수 있다고 하네요. 물론 안전하다고 합니다~!!!



에코어드벤처 요금안내


▶이용시간 : 

- 오전 09:00~, 오후 01:00~, 오후 03:00~(단, 우천시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보호자 동반기준 :

- 17세 이상 단독 체험이 가능함

- 청소년 & 어린이는 성인 보호자가 반드시 동반해야 가능함

▶어드벤처 이용복장 : 

- 간편한 옷차람으로 운동화, 운동복, 바지 착용해야 가능

- 머리가 길다고 판단될 때에는 반드시 묶어야 합니다. 시설물의 와이어 등에 머리카락이 끼여 자칫 사고가 날 위험이 있기 때문

▶사용제한 사항 : 

- 하이힐이나 슬리퍼 착용할 시 제한, 음주자 제한함


에코어드벤처 프로그램


에코어드벤쳐 '날아라 슈퍼보드'


처음 에코어드벤처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거쳐야 하는 일명 '입문코스'입니다. 너무 나이가 어린 아이들은 이용이 힘들구요, 10세 이상의 아이들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에코어드벤처의 '가족추천코스'입니다.


손오공 코스


0부터 15코스까지 있는데요, 어느 정도 근력과 대담성이 필요한 코스입니다. 아이들이 특히 좋아할 것 같습니다. 


에코어드벤쳐 '날아라 저팔계'


15세이상의 연령대로 제한되어 있는 '뛰어올라!저팔계!' 코스입니다. 위의 '날아라!손오공!'코스보다 난이도가 한층 올라간 '일반인 코스'입니다.


저팔계코스


1부터 16까지의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난이도가 한층 올라갔습니다. 


나름 최고 난이도의 '하늘을 날다!슈퍼보드!' 코스


에코어드벤처의 마지막 코스인 '하늘을 날다!슈퍼보드!' 코스입니다. 최대 높이 20m 상공의 120m 높이의 구름다리 코스와 310m 높이의 논스톱짚슬라이드 코스는 에코어드벤처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네요. 사진만 봐도 아찔하네요.


구름다리, 띠롤리엔 코스가 있네요


코스는 두개 밖에 없지만 높은 위치 때문에 아찔한 코스들이 많군요ㅎㅎㅎㅎ


고산자연휴양림의 진정한 묘미 - 카라반에서 낭만을~!!

고산자연휴양림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카라반'이지 않을까 합니다. 인기가 워낙 높은 곳이기 때문에 하루 숙박을 하려면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날의 한 달 전 1일부터 예약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한 때 예약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홈페이지가 마비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다고 하네요. 



카라반 기본정보 및 요금안내

▶호수 1호~9호 : 4인기준(성인 2, 어린이 2) 4평

▶요금안내 : 가족단위용

- 성수기 60,000원

- 비수기 40,000원



▶내부시설

- 냉장고, 화장실, TV, 싱크대, 침구(베개 1인1개, 이불 2인1세트), 에어컨, 취사도구, 전기렌지, 온풍기, 탁자


카라반 평형별 기본정보 확인

에어컨도 설치


에어컨 완비로 무더운 여름에도 냉방 걱정은 할 필요가 없어요!!



화장실도 완비되어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크고 작은 일을 볼 필요가 없답니다!!



탁자도 있어서 가족들과 오손도손, 연인과 알콩달콩 행복한 대화도 나눌 수 있고 간단한 커피, 차도 마실 수 있어요. 


즐겁게 놀다가 한 숨 자면서 휴식도 취할 수 있어


하루 숙박하기에 딱 좋은 환경입니다~!

다른 유명한 펜션이나 휴가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도시의 찌든 묵은 스트레스를 자연 속 힐링 장소로 선택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고산자연휴양림 찾아가는 방법


▶휴양림 가는길 주소

- 전북 완주군 고산면 고산휴양림로 246 (지번 : 오산리 산43-1)


▶고속도로 이용 시

- 서울 : 호남고속도로 → 익산IC  →봉동읍 → 고산면 → 오성교 → 고산자연휴양림

- 대구 : 익산 → 포항간 고속도로 → 완주IC → 봉동읍 → 고산면 → 오성교 → 고산자연휴양림

- 광주 : 호남고속도로 → 익산분기점 → 익산~포항간 고속도로 → 완주IC → 봉동읍 → 고산면 → 오성교 → 고산자연휴양림 



▶일반국도 이용 시

- 군산 : 봉동읍 → 고산면 → 오성교 → 고산자연휴양림

- 대전 : 대둔산 → 삼기교차로 → 삼기삼거리 → 신당교 → 휴양림

- 김제, 남원 : 전주시 → 봉동읍 → 고산면 → 오성교 → 휴양림


▶인접 휴양시설 - 대아수복원, 만경강 수생생물체험 과학관, 밀리터리 테마파크, 무궁화 천문대 등


지금까지 고산자연휴양림, 여름 국내 휴가지 추천 관련글이었습니다. 긴 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으로 고산자영휴양림 홈페이지도 함께 올려 놓을테니 찬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고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 - 바로가기


자연의 정취와 놀 거리가 있는 '고산자연휴양림'


꼭 해외가 아니더라도 국내에서도 조금만 눈을 돌려 보면 아름다운 자연 경치와 함께 간단한 레져, 조용한 힐링을 할 수 있는 휴양림이 많습니다. 이른 1월에 봄&여름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여름에 국내 휴양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 -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방법 및 꿀팁!!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과 식단은?

[스마트한 생활정보] - 차량계기판 경고등 불 들어오는 이유 혹시 아세요?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공복에 아침식사대용으로 먹으면 안 좋은 음식리스트

[심플 리뷰/맛집&먹거리 리뷰] - 중국 청도(칭다오) 맛집 추천, 필수에요 필수!!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