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고속버스 예매하기 꿀팁(Tip)

고속버스 모바일로 간편하게 버스 예매하기 Tip


안녕하세요. 주말의 시작을 알리는 금요일 저녁인데요, 항상 금요일 밤만 되면 주말에 어디로 나들이 갈 계획에 이런 저런 장소를 검색하며, 이동편도 여기저기 알아보는 재미로 보냅니다. 본인의 차로 나들이 가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운전자가 피곤하잖아요, 이럴 때는 그냥 버스나 기차로 이동하는 편이 훨씬 낫고 또 운치도 있습니다. 비단 나들이 계획 외에도 전국 단위로 출장을 가시거나 명절 때 고향을 가실 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꿀팁(Tip)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오늘은 우리 손에서 늘 함께 하는 모바일로 고속버스를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매관련 추천글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방법 및 꿀팁!!

코버스 승차권 예약 방법, 취소수수료 정리!!!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 및 취소 수수료 정리


고속버스 모바일로 간편하게 예매하기

모바일 어플로 많은 고속버스 예매 관련 어플들이 있습니다. 모바일이 보편화되기 전에는 고속버스 승차권을 예매하기 위해서 지역의 고속버스 터미널로 직접 가서 미리 예매를 해두고는 했으며,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보편화되기 시작한 이후부터는 온라인을 통해서도 예매가 가능했습니다. 인터넷이 가능한 시점에서도 인터넷이 가능한 PC가 있어야 예매가 가능하다는 단점 아닌 단점도 있었는데요,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이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엄지 손가락으로 클릭 몇 번이면 우리가 원하는 곳으로 고속버슬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시외로 가야 할 경우에는 KTX가 아니면 고속버스를 이용하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모바일로 고속버스 어플을 통해서 예매하고는 합니다. 오늘 예를 들어 설명 드릴 어플은 바로 '(공식)고속버스 모바일'입니다. 

이 어플은 고속버스 예매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과거에 이 어플이 출시된 초창기에는 사실 너무 불편해서 추천 드리기가 민망할 정도였습니다. 이제는 어느 정도 시행착오와 안정화를 겪은 후라 그런지 요즘은 정말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구글(Google) '플레이스토어' 나 iOS '앱스토어'에서 검색어로 "고속버스"만 입력해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을 하기 위해서 '고속버스 모바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 보겠습니다. '고속버스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고속버스를 예매 할 때와 예매한 내용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중앙화면에는 '고속버스 예매', '예매 확인 및 변경', '도착시간안내'등에 대해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로그인을 통해 '마이페이지'에서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프리패스 정기권'을 구매할 수 있는 메뉴와 '간편예매', '시간표조회' 등의 필요한 필수 정보들을 작은 아이콘으로 직관적으로 잘 정리해 놓고 있네요. 



그러면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고속버스 예매' 메뉴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고속버스 예매'를 클릭하게 되면 예매 전 회원가입을 하라는 창이 뜨게 되는데요, 고속버스를 자주 이용하며 어플로도 자주 이용하겠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미리 회원가입을 해도 나쁘지 않을 듯 하네요. 회원가입 특유의 복잡한 절차 때문에 꺼려하시는 분들도 더러 계신데요, 간단한 몇몇 절차만으로 가입할 수 있으니 부담 갖지 마세요. 본인의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암호), 생년월일, 그리고 휴대폰 인증으로 가입이 끝나게 됩니다. 


'예매 확인 및 변경'을 클릭


이제 다시 '고속버스 예매'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될 텐데요, 화면의 상단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출발할 곳을 클릭하게 되면 하단에 그에 해당되는 지역의 고속버스 터미널이 나오게 됩니다. 여러 장소 중에서 해당 지역의 출발지를 선택하신 후 도착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하단에서 여러분이 원하시는 '목적지'를 선택하신 후 하단에 '가는날'과 고속버스 등급을 고르신 후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여러분이 가시고자 하는 날짜와 고속버스의 종류 및 시간, 잔여 좌석 등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예매 '배차조회'


다음으로는 고속버스 노선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출발'은 동서울, '도착'은 동대구로 배차조회를 하면 다음과 같이 정렬이 됩니다. 출발 시간과 버스 회사, 버스 등급, 잔여 좌석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예매 '노선조회'


화면 상단을 보시면 각 등급별 좌석에 대한 요금도 표시가 되기 때문에 예매를 할 때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이 가실 행선지에 대한 시간, 등급에 해당되는 고속버스 노선의 표가 있다면 신속하게 예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민하다가 누군가에 의해서 매진이 될 수 있거든요. 조회 화면에서 본인이 가고자하는 버스를 최종 결정했다면, 해당 버스의 스케줄을 클릭했을 때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자~다음은 '좌석 선택' 입니다. 


'좌석 선택'과 '매수'확인


대다수의 분들이 복도쪽 좌석보다 창가쪽 좌석을 더 선호합니다. 물론 저도 그렇습니다. 화면의 상단에는 그 시간 남은 좌석 수가 표기 됩니다. 인터넷으로 좌석를 조회할 때처럼 좌석도가 직관적으로 잘 표시되어 있습니다. 잔여 좌석은 흰색으로 되어 있으며, 이미 예매가 된 좌석은 진한 색으로 표기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고 나면 상단에 '일반/초등생'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혼자이면 '성인'으로 체크하시고 아이 등의 동승자가 있다면 '동승자'설정으로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할인 승차권의 경우 탑승 시 학생증 소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제 '결제화면'입니다. 


예매 내용 확인 후 '결제'하기



이제 고속버스 모바일 예매의 막바지인데요, 결제화면에서 본인이 지불할 금액이 표기가 되며, 하단에는 결제방법이 나열이 됩니다. '신용/체크카드', '스마일페이 결제', '티머니 결제', '프리패스 결제' 등 다양한 결제방법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결제하시기 편하신 쪽으로 결제를 하면 이제 완료가 됩니다. 고속버스 예매 끝~!!


이상으로 '모바일로 고속버스 예매하기(Tip)'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이 보급화 되면서 이러한 부분에서 편리함을 느낍니다. 고속버스 모바일을 통해 더운 날씨에 고속버스 터미널까지 가지 마시고 여러분 손에 쥐어 있는 스마트폰 어플로 간편하게 예매하시고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겨찾기구독하기로 함께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추천글

호텔 트리바고 예약,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대한항공마일리지사용법 초간단 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