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연체가 걱정되어 누구나 한번쯤은 '리볼빙'에 대해서 알아보게 됩니다. 소비생활을 계획적으로 하면 다행이지만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가계 경제가 어려운 요즘에 피치 못한 사정으로 너무 많은 카드 대금으로 인해 당월에 결제하기가 부담스러울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삼성카드 리볼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어 신청 조건과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이용 시 깨알같은 팁도 알아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카드 리볼빙'이란?

원래 신용카드를 이용할 때 이번달에 사용한 금액은 다음달에 지불하게 되어 있죠. 물론 할부에 대한 금액은 다음달부터 정해진 할부 개월수에 맞게 다달이 지불합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개인 사정으로 인해 해당월에 결제 금액을 납부하지 못해 '미납'이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만약 카드 대금을 미납할 경우 개인의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주게 되어 금융과 관련해서 불이익을 받게 된다는 것은 누구나 아실 거에요. 바로 이럴 때 리볼빙 서비스를 통해서 신용카드 연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리볼빙 서비스는 '일부 결제 금액 이월약정'이라고 하며, 이번 달 결제 대금의 일부를 다음 달로 넘겨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이를테면 이번 달 카드 대금의 10%만 카드사에 지급을 하고 나머지 90%는다음 달 결제일에 이월하는 식으로 급한 불을 끌 수 있는 것이죠. 이러한 리볼빙 서비스는 삼성카드 외에도 대다수의 카드사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리볼빙' 서비스를 신청할 때 주의사항

이처럼 해당 월에 불가피한 사정으로 당장 납부가 힘들 경우 연체를 막기 위해 리볼빙 서비스가 유용하겠으나, 이자를 생각했을 여러모로 고민해 봐야 하는 게 리볼빙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카드 리볼빙 서비스를 받기 전에 제대로 알고 이용해야 하겠습니다!

 

리볼빙으로 인해 이월된 금액과 더불어 매월 추가되는 카드 값의 일부도 계속 이월이 됩니다! 따라서 갚아야할 원금은 시간이 흐를수록 당연히 더 커지게 됩니다. 눈덩이처럼 갚아야 할 원금도 커지면 원금에 붙는 이자도 크게 불어납니다!

 

물론 연체를 당하는 것보다는 낫지 않겠냐고 반문할 수 있습니다. 정말 해당월에 대해서 한번만 한다면 "정말 짧게" 이용하면 유용하겠으나 리볼빙 기간이 2~3개월 이상 길어질 경우 갚아야할 금액이 연체한 금액보다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이러한 점은 조심해서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삼성카드 리볼빙 서비스 이용 조건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월(이번 달) 결제 청구 금액에서 최소한 10%는 결제를 해야 합니다. 최소 결제 금액이 5만 원이 안 될 때는 최소 결제 금액인 5만 원이 결제가 됩니다. 이처럼 최소 결제 금액을 지불하게 될 땐 연체로 기록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약정수수료율에 의해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제 구체적인 리볼빙 서비스 이용 조건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서비스 이용 가능 대상

- 삼성카드 사용 회원

- 개인 신용 상 문제가 없는 자(신용등급이 현저히 낮거나 연체 중이면 제한이 될 수 있음)

서비스 적용 가능 대상

- 국내외 일시불 이용 건

- 2014년 10월 이전 가입한 경우

- 현금 서비스도 가능

서비스 제외 대상

- 할부 건, 연회비, 대출, 기타 수수료, 등록금, 자동차 구매 등 불가

- 체크, 법인, 선불, 충전, 기프트 카드 불가

서비스 이용 시 약정수수료 안내 

- 5.8% ~ 23.9%

 

참고로 수수료는 보통 두 자리수로 책정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납부 기한 내에 내지 못할 경우 정상이자율에서 3%가 더 붙게 되닌 이점도 유의해 주세요!

리볼빙 서비스 신청 방법 및 접수 시간

- 삼성카드 홈페이지(웹) 이용 

- 삼성카드 앱(스마트폰) 이용

- 삼성카드 대표전화(ARS) : 1588- 8700

- 접수 시간 : 08:00~22:00

 

신청을 위해서 이처럼 삼성카드 홈페이지로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휴대폰의 앱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리볼빙 조건과 약정수수료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물어보고자 하실 때는 전화를 통해서 상담원 분과 상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리볼빙 서비스 이용 시 팁(Tip)

카드 대금은 모두 일별로 이자가 계산되는 건 알고 계시죠? 이점을 이용한다면 하루라도 빨리 '선결제'를 통해서 조금이라도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수수료가 클 경우 더더욱 이렇게 하셔야 하고요! 또한 선결제를 하면 카드 실적을 끌어 올릴 수 있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카드 대금(리볼빙 포함)은 최대한 선결제를 빨리 한다는 것~!!"

삼성카드 리볼빙 서비스에 대해서 마무리하며(정리)

지금까지 삼성카드 리볼빙 서비스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점만 알아도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특별한 어려움은 없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신용카드는 올바르게 사용하면 득(得)이 되지만,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독(毒)이 되어 돌아옵니다!"

 

다시 한번 당부드릴 말씀은 심사숙고 후 서비스를 이용하시라는 말씀입니다!

모든 것은 장단이 있습니다. 당장(이번 달) 발등에 붙은 불(결제 카드 대금)을 끄기 위해서 서비스를 이용하되 두세달은 절대 넘기지 말아야 합니다. 수수료도 높을 뿐더라 원금+이자에 또 다시 이자가 붙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분별한 서비스 이용으로 인해 본인이 통제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섰을 경우 '돌려막기'로 또 다른 불(연체)을 꺼야하는 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올바른 카드 사용으로 생활의 질을 높을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KB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한 눈에 알아보기

 

KB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한 눈에 알아보기

KB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한 눈에 알아보기 대다수의 은행 및 카드 회사와 같은 금융회사들은 금융감독원의 제재를 받고 있습니다. 이 말은 곧 각 금융회사들이 고객에게 자사의 신용카

blueline2018.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