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우리나라에 가상화폐 거래가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원화에 대한 입출금을 위해 케이뱅크(K bank) 계좌가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 업비트 거래를 위해 입출금, 자동이체 서비스를 위한 케이뱅크 계좌 등록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고자 하는데요. 케이뱅크 계좌 연결 전에 기존의 IBK 기업은행 계좌로 연결되신 분들은 필히 초기화를 먼저 해야 합니다.

 

먼저 초기화 방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업비트 앱 기존의 계좌 초기화 하기

 

 

여기서 중요한 점은 기존에 IBK 기업은행에서 거래 중이었다면 초기화를 한 후 케이뱅크 계좌를 연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제 본인의 업비트 앱에서 '내정보'를 클릭한 후 '보안 등급'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레벨별 이메일 인증, 휴대폰 인증, 입출금 계좌인증, 2채널 추가 인증 사용 등의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본인의 '인증계좌 확인'을 클릭합니다.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인증이 이미 완료가 된 상태일텐데요. 여기서 아래에 '계좌 초기화' 버튼을 클릭해서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계좌를 초기화합니다.(중요!) 초기화를 위해서 본인 인증 과정을 거친 후 진행이 됩니다. 간단하게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까지 마치면 "고객님의 계좌 정보가 초기화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팝업으로 나오면서 이제 계좌가 초기화가 완료되었습니다!

 

“업비트-로고-계좌등록”
업비트에 케이뱅크 계좌 등록하기

초간단 업비트 케이뱅크 계좌 등록하기

이제 업비트 거래(입출금, 자동이체 서비스 등)를 위해 업비트 케이뱅크 연동을 해야겠죠? 케이뱅크 계좌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여러분의 스마트폰에 케이뱅크를 설치를 해야겠죠? 먼저 케이뱅크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한 후 계좌 생성까지 마쳐야 하는데요. 해당 방법 및 순서는 이전에 작성한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의 글을 통해 먼저 본인의 케이뱅크 계좌 개설 역시 부탁드립니다!

 

 

 

케이뱅크 계좌를 만드셨나요? 위에서 계좌를 해지하신 후 바로 업비트 입출금 계좌 등록을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인증"을 통해 케이뱅크(K bank)를 선택한 다음에 휴대폰 본인인증을 합니다.

 

이제 '출금전용 계좌인증'을 합니다. 출금전용 계좌를 인증할 때 KRW(원화) 출금만 가능하며, 입금 시 실명확인 계좌 인증 후에 가능하다는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금전용 계좌는 은행 구분없이 본인 명의의 계좌 하나만 등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실명확인을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 명의 휴대폰으로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등을 입력해 인증을 다시한번 합니다. 

 

※ 추천 글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조건 완벽 정리!!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인증을 합니다. 입출금 자동이체 서비스, 개인신용정보 제3자 제공 동의, 계좌 인증 전 유의사항 확인 및 동의, 그리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에 체크한 후 '유의사항 확인 및 동의'를 클릭합니다. 

 

최종 확인을 위해서 케이뱅크 계좌를 적은 후 1원을 입금합니다. 케이뱅크 앱에서 [입금] 1원 옆에 계좌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끝으로 본인의 휴대폰으로 ARS 인증 전화가 옵니다. 삐소리 이후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이제 인증이 마무리가 되며 계좌등록이 끝나게 됩니다. 

 

업비트에 케이뱅크 계좌가 등록되면 원화 입출금 시 카카오페이를 통해 인증을 할건지 물어봅니다. 이를 수락하면 2채널 추가인증 설정을 통해 인증을 활성화 시켜 주면 됩니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업비트 입출금 계좌 등록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인증'에서 '케이뱅크(K bank)' 선택
  2. 휴대폰 본인인증
  3. 출금전용 계좌 인증(KRW)
  4. 휴대폰 실명인증
    • 실명
    • 생년월일
    • 성별
    • 전화번호
  5.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인증 - '유의사항 확인 및 동의'에 체크
  6. 케이뱅크 계좌에 1원 입금 후 계좌 인증번호 입력
  7. ARS 인증 번호를 통한 최종 인증
  8. 계좌 등록 끝!!

이상으로 업비트 케이뱅크 계좌 등록을 위한 기존의 IBK 기업은행 계좌 초기화 방법과 케이뱅크 계좌 등록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