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청도(칭다오) 맛집 추천, 필수에요 필수!!

즐거운 청도(칭다오) 여행


안녕하세요. 심플라이프와 1인 가구이신 분들을 위해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블루라인입니다. 제가 몇 주 후면 중국 청도(靑島)로 해외여행을 가게 됩니다. 오랜만의 여행이라 지금 글을 적고 있는 이 순간도 설레는데요, 사실 여행을 가게 될 때 느끼는 가장 큰 즐거움은 바로 여행 지역 곳곳에서  즐거는 '식도락(食道樂)'이 아닐까 합니다. 저처럼 중국 청도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 가이드 겸 맛집 추천을 하고자 하니 이 중에서 마음에 참고하셔서 여행 코스를 짜보셔도 좋겠네요.



청도(칭다오) 맛집 추천 리스트

ⅰ. 꼬치구이 전문점(운소로 미식 거리 & 피차이위엔 거리)

맛집엔 역시 양꼬치엔 칭따오~!!!


얼마 전까지 TV에서 방영되었던 SNL코리아라는 코미디프로를 아시는지요? 이 방송에서 '양꼬치엔 칭따오'라는 단어가 유명세를 타게 되었었죠. 그래서 그런지 칭다오하면 자동적으로 양꼬치 요리가 떠오르게 되더라구요. SNL코리아 방송과는 별개로 칭다오에서는 양꼬치 요리가 맛집으로 유명하답니다. "칭따오 맥주"와 "양꼬치"의 조합이 자리잡은 중국 청도의 운소로미식거리를 추천합니다~!!! 한 때 쥐고기를 양꼬치로 둔갑해서 팔고 있다는 뉴스가 이슈가 되었었는데, 아직 양꼬치에 대한 불안감이 있으신 분들은 양꼬치 대신에 '등바베큐' 요리를 드셔도 좋을 듯 합니다. 피차이위엔 골목은 보통 길거리에 서서 꼬치 음식을 즐길 수 있는데요, 맛집 거리의 운치를 즐기기엔 딱이지만, 서서 먹기 좀 그렇다 하시는 분들은 골목 안 쪽의 꼬치 전문 맛집도 있으니 반드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양꼬치'에는 '칭따오'맥주를

청도 '운소로미식거리' 추천


ⅱ. 뀌바로우 맛집(춘화루)

꿔바로우 맛집으로 유명한 춘화루는 칭다오 대표맛집으로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인기 있는데요, 특히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청도 여행지로도 유명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한국어로 된 메뉴판도 준비가 되어 있어서 음식을 주문하기엔 불편함이 없을 것 같아요. 인기메뉴는 새우만두, 볶음밥, 탕수육, 치킨이라고 하는데 이유는 한국사람들이 방문하면 위의 4가지 음식만 주문해서 그렇다고 하네요. 여러분들 가신다면 다른 음식도 도전하셨으면 합니다. 그래도 베스트 메뉴는 탕수육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드러운 고기가 조화를 이룬다고 하네요~~~

춘화루에서 즐기는 꿔바로우

한국 여행객들이 특히 많이 찾는 '춘화루'

ⅲ. 대청화만두(대청화교자)

여기도 춘화루와 마찬가지로 한국 여행객들에게 유명한 맛집입니다. 간판부터가 벌써 한글입니다. 방문하시면 아마 많은 한국 관광객들을 만나실 수 있을 거에요. 꿔바로우, 군만두, 삼치만두 등이 유명한데요, 메뉴판 역시 한글화 패치를 깔았기 때문에 주문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 한가지 더~!!! 메뉴판에는 '볶음밥'이 없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중국식 볶음밥은 '차오판'이니 참고해 주세요.


대청화교자(대청화만두)

만두요리로 유명한 '대청화교자' 청도 맛집


ⅳ. 해도어촌(운소로 미식 거리)

기름기 많은 전통적인 중국 특유의 음식이 입에 맞지 않으시거나 해산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해산물 맛집 해도어촌은 다양한 식재료를 사진으로 전시해 놓고 직접 고른 후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조리를 해주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입맛에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해도어촌은 중국 해산물 전문음식점 답게 엄청 많은 메뉴들이 있지만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추천 음식은 바지락볶음, 소라찜, 갈릭버터 전복구이, 새우볶음 입니다. 


운소로 미식 거리의 '해도어촌'

해도어촌에 가게 되면 새우는 식재료로 꼭 선택하세요!!

ⅴ. 삼합원수교

청도의 마지막 먹방 여행지입니다. 바로 '삼합원수교'인데요, 삼합원수교는 이미 여러 블로그나 여행책에서도 다루었을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여느 맛집과는 다르게 실내가 깔끔한 청도의 물만두 가게입니다. 깔끔한 신내 인테리어와 더불어 직원들의 서비스도 좋은 곳입니다. 점심, 저녁 식사 시간 때는 사람들이 꽤 붐비기 때문에 미리 미리 움직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지인에 따르면 삼합원수교에서의 추천음식은 '삼선수교'라고 합니다. 


청도의 대표 맛집 '삼합원수교'

삼합원수교에서 먹방의 마지막을


청도 맛집 투어를 마치며...

즐거운 청도(칭다오)여행이 되시길


모처럼 중국 청도를 여행가게 될 때 맛집으로 어디를 갈까에 대해서 행복한 고민을 하던지 이번 포스팅도 함께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9,10월에 중국 여행을 많이 가실텐데 청도(칭다오)를 가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을면 하는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저도 이번에 가거든요(뿌듯). 저도 그렇지만 여러분들도 많은 추억을 만드는 여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중국 청도(칭다오)맛집 추천에 대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추천글

[심플 여행정보 /해외 여행] - 항공 이용 시 항공권 용어 간단하게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 - 스타벅스 카드 잔액조회 이렇게 해보세요!!!

[스마트한 생활정보] - 서울 택시 분실물센터 이용방법 간단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 - 올리브영 영업시간 확인하는 방법 완벽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 - 빕스 영업시간 초간단 확인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