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모임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기(개설방법)


안녕하세요. 심플라이프를 지향하는 '블루라인'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주 계좌로 사용하면서 새로운 상품이 나올 때마다 고객 입장에서, 소비자 입장에서 어떤 혜택이 있는지를 먼저 살펴봅니다. 카카오뱅크가 은행 업무에 관해서는 아무리 간편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나에게 혜택이 크지 않거나, 실용성이 없다면 의미가 없잖아요. 이번에 카카오뱅크에서 모임통장이라는 신규 상품이 있어서 과연 어떠한 특징이 있으며, 나에게 주는 혜택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게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이란?

우리가 이미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고 난 후라면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에서 그냥 '모임통장서비스'를 신청하면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비신청, 회비관리, 멤버관리 등이 가능한 모임통장으로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다음은 모임통장 간단 안내사항입니다.
  • 모임통장 모임주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보유 고객
  • 모임통장 모임멤버는 만 14세 이상의 카카오뱅크 회원가입 고객
  • 모임통장 최대 멤버는 100명으로 제한


준비물은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이 되겠네요. 물론 가입도 되어 있어야 하겠고요. 유의할 점이라면 입출금통장 1개당 모임통장 서비스는 단 1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입출금통장 1개에 복수의 모임통장 서비스는 신청이 불가하다는 의미이죠. 

2018.12.17~2019.1.13까지 모임통장 개설 시 신상 니니즈 이모티콘 100%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 모임통장을 함께 할 '모임멤버' 초대 :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 되어 있는 사람 누구나 채팅방에 있는 모임 멤버들을 초대로써 손쉽게!!
  • 모임통장 조회 : '모임주'의 모임통장 회비 내역을 투명하게 멤버들도 함께 조회 가능하다는 장점이!!
  • 모임통장 관리 : 모임통장 회비납입에 대한 현재 상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메시지 카드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회비 요청도!!

  •  

카오뱅크 모임통장의 장점 #1 "내 통장이 바로 모임통장으로"

어떤 모임이든 그 모임을 관리할 때 '회비' 부분은 빼 놓을 수 없잖아요. 모임에서 가장 맡기 싫은 직책이 바로 '총무'인데 이유는 바로 '돈 관리'이기 때문입니다. 모임 회비 관리가 힘들어서 총무를 안 하겠다는 분들이 참으로 많은데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하나만 개설하면 회비관리, 잔액관리도 정말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회비 개설 통장을 따로 할 필요없이 본인이 가지고 있는 통장을 '모임통장'으로 전환해서 바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의 장점 #2 "카카오톡 친구를 모임통장으로 바로 초대"

현재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된 '지인'들을 바로 한 번에 선택해서 '모임통장' 멤버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점 중에 하나가 멤버로 초대할 친구가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더라도 '모임통장' 멤버로 초대해서 함께 참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의 장점 #3 "잔액과 입출금 현황을 누구나 확인가능"

모임통장의 모임주가 일일이 회비 현황을 번거롭게 공유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임통장의 모든 멤버들이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원할 때 입금, 출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서 '투명한' 회비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의 장점 #4 "회비를 더욱 간편하고 재미나게"

모임통장의 회비 현황을 신속하게 확인 할 수 있으며 참신하고 재미있는 메시지 카드를 통해 회비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모임의 총무 입장에서 회비 달라고 부탁하기가 좀 부담스럽잖아요. 말 잘못 했다가 괜히 어색한 관계가 될 수도 있는데 카카오의 이런 모임통장으로 그런 어색함을 누그러 뜨릴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모임통장 멤버 입장에서도 좀 더 편하게 회비 입금을 진행할 수 있어서 이 또한 장점이라고 생각하고요.

재밌는 메시지로 회비도 가능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의 장점 #5 "편리함은 그대로, 안심 기능까지 추가로"

세이프박스, 체크카드, 캐시백 혜택 등 기존의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에 대한 좋은 기능은 그대로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모임통장에는 별도의 계좌번호나 거래명 별표처리 등으로 안심 기능이 제공된다고 하니 이것도 참 편리한 것 같아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사용하면서 궁금한 점? Q&A

1. 본인이 현재 사용하는 카카오뱅크 통장과 별도로 모임통장을 따로 만들고 싶은데 이런 건 어떻게 하는지?

위에서도 살짝 언급했지만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은 현재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통장을 모임통장으로 전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카카오뱅크의 계좌와 별도로 모임통장을 만들기를 원한다면, '전체메뉴'에서 '자유로운 입출금통장'을 통해서 계좌를 새로 개설한 다음에 신규 계좌로 모임통장을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2. 모임통장에 초대할 멤버도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어야 하는지?

카카오뱅크 계좌가 따로 없더라도 카카오톡 친구로 되어 있다면 모임통장 멤버로 초대가 가능합니다. 유의할 점은 초대받은 친구가 초대장을 수락하려면 카카오뱅크 앱을 따로 설치해야 하고 회원가입도 해야 합니다. 멤버로써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회비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어찌보면 당연한 얘기일 수도 있네요.


3. 모임통장 초대를 받았지만 초대장이 보이지 않는다면? 그러면 어떻게 초대장을 확인할 수 있을까?

모임통장의 모임주가 발송한 초대장은 카카오톡 메시지로 친구에게 전송됩니다. 모임통장에 초대 받았으면, 모임주가 보낸 카카오톡 메시지를 바로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안 왔다면 다시 보내달라고 해야 합니다.
 
4. 모임통장 계좌가 없는 미성년자도 모임통장을 사용할 수 있는지?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더라도 카카오뱅크 회원가입을 이미 완료한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라면 모임통장 멤버로 함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임통장 개설은 입출금 통장을 만들 수 있는 만 17세 이상부터만 가능하니 이 점도 유의해 주세요.


끝으로 현재 모임통장 상품 론칭 이벤트로 모임 지원금 신청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발표와 지원금 지금기간은 2019년 1월 14일이라고 하면 방법은 모임통장 계좌 보유주인 '모임주'가 참여하면 되겠습니다. 모임 지원금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야 이벤트가 응모되며 완료가 된다고 하니 이 점도 유의해 주세요. 추첨을 통해서 100개의 모임에 각각 30만원씩, 그리고 10개의 모임에 각각 100만원의 거금을 지원금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왕 모임통장을 만드신다면 한번 도전해 보세요. 당첨될 경우 참여한 모임통장 계좌로 지원금 100만원이 송금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돈 관리 때문에 모임 총무를 맡지 않겠다는 분들이 많잖아요. 회비 걷기도 참 쉽지 않고 서로 뜻하지 않게 얼굴 붉히는 일도 많았었는데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으로 이왕이면 회비관리도 쉽고 투명하게, 그리고 총무(모임주)도 즐겁게 회비 관리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초간단 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 -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입출금 수수료 비교!!!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Toss(토스),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베스트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이지홈 혜택은?

[스마트한 생활정보] - 토스(Toss), 사용법 및 무료신용등급 조회 초간단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