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수수료 면제 1년 더 연장 결정!!!


안녕하세요. 1인가구와 싱글라이프를 지향하는 분들을 위해 알찬 정보를 함께 나누고자 하는 블루라인입니다. 휴일은 잘 보내셨나요? 8월 중순인데 아직도 가마솥 같은 여름 같은 날씨입니다. 주말에 모처럼 외출할 날씨 때문에 겁부터 덜컥 나더라구요. 외출하고 집에 들어오면 땀으로 범벅이 되어서 에어컨부터 틀고 집안일을 하게 됩니다. 물론 제가 여기저기 분주하게 여기저기 다녀서 그럴 수도 있지만요. 날씨도 덥고 경제상황도 후텁지근 하지만 그나마 우리를 시원하게 해주는 소식이 있어서 함께 공유하고자 포스팅 합니다. 바로 카카오뱅크 수수료 관련 소식이에요~!!!




이미 아실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래도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제법 계시는 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에서 전국에 있는 모든 자동화기기(CD,ATM)에 대해서 2019년 6월 30일까지 수수료 면제 정책을 1년 더 연장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전자금융이체 서비스도 기한의 제한없이 수수료 면제 정책을 앞으로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좀 더 알아보니 카카오뱅크에서 시행하는 수수료가 적용되지 않는 곳은 전국의 모든 ATM으로 약 12만대에 달한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2018년 7월에 출범한 국내 제2호 인터넷은행입니다. 그 당시를 떠올려보면 카카오프렌즈를 디자인으로 한 체크카드가 탐나서 계좌를 개설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체크카드의 귀여움(?)도 한 몫 했지만 시중의 어떤 은행이라도 ATM,CD기 등에 수수료 없이 출금이나 이체가 가능해서 여러모로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제가 예전에 작성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수수료 면제'에 관련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ATM 금융거래 수수료 면제 정책을 연장하는 건 이번이 두 번째 결정이라고 합니다. 카카오뱅크가 작년에 출범할 때도 전국의 11만 4000대의 ATM 수수료에 대해서 2017년 12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수수료 면제를 한다고 발표했었습니다. 그리고 반응이 좋았는지 12월 초에 카카오뱅크 측에서 2018년 6월까지 더 연장한 바가 있었습니다. 이로써 카카오뱅크를 계좌를 개설한 이용자 입장에서는 두 번째 수수료면제의 혜택을 받게 되는 것이군요.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한 계좌이체나 카카오톡 친구에게 간편이체, 자동이체를 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도 앞으로도 쭉 면제가 된다고 합니다. 앱을 통한 이체 수수료에 대해서는 무기한 면제가 되는 셈이지요.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둘 다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혜택이 있는 은행을 우선적으로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입장에서 이러한 결정은 대 환영입니다.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이뤄지니까 이러한 수수료 면제 혜택이 있는 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이용자의 돈을 아낄 수 있으니까요.

▲카카오뱅크 수수료 면제 대상 리스트

  • 금융결제원 CD공동망에 해당하는 시중의 대다수 은행, 지방은행, 증권사, 신용협동조합, 증권사 등의 금융사 ATM

  • 나이스핀 링크, 효성, 한국전자금융, 롯데피에스넷, 청호이지캐쉬, 한네트, 에티엠플러스 등이 운영하는 ATM


이상으로 카카오뱅크의 ATM, CD(자동화기기)에 대한 수수료면제 정책 1년 연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스마트한 생활에 스마트한 금융생활이 가능하게 하는 인터넷뱅킹, 그 중에서도 국민채팅앱 카카오톡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가지고 우리들의 금융생활도 함께 하는 카카오뱅크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앞으로 카카오뱅크에 원하는 것은 적금, 예금에서도 좀 더 금리 혜택이 시중은행과 차별화 될 수 있고 서민경제에 도움을 더 많이 줄 수 있는 상품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 - 주휴수당 계산기로 "내 주휴수당" 알아보자~!!!!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내 계좌에 한눈에, 잠든 내 돈 찾는 방법

[심플라이프 콘텐츠] - 삼성카드 포인트몰 사용가능한곳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하나멤버스 하나머니 총정리&활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