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 세척, 가을 겨울맞이 관리Tip~!!!!


안녕하세요. 심플라이프를 지향하는 블루라인입니다. 어느덧 9월, 그리고 가을입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한반도를 덮친 폭염 때문에 숨쉬기가 힘들 정도로 더운 날씨로 힘든 하루 하루였는데요, 정말 어느 샌가 가을이 성큼 우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평소에 텀블러 많이 이용하시나요? 저는 폭염에 시원한 물을 텀블러에 담아서 출근 때 가지고 다니거나, 외근 때 가지고 다니며 틈틈히 텀블러에 있는 시원한 음료를 마시면서 여름을 보냈는데요. 



정말 "텀블러 아니었으면 어떻게 폭염을 이겼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요긴하게 사용했습니다. 이제 가을을 넘어 겨울까지 맹활약을 해주실 우리 텀블러를 깨끗이 세척하며 사용하는 것은 당연한 것인데요, 여름 동안 늘 우리 곁에서 시원한 음료로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 갈증을 풀어주었던 '텀블러'에 관리방법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볼까 합니다.


평소에 커피를 좋아해서 휴대해서 즐기기를 원하시거나, 건강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이 바로 '텀블러' 아니겠습니까? 요즘은 정부에서도 환경 보호 차원에서 텀블러를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입에 직접 대고 마시는 만큼 청결한 관리가 정말 필수인 거 같습니다. 일반적인 머그컵과 다르게 텀블러는 내부에 깊어서 수세미 등으로는 구석 구석 깔끔하게 세척하기가 힘들 뿐더러 수세미 표면의 꺼끌 꺼끌한 부분으로 인해 오히려 텀블러 내부를 손상시켜 보온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식기와는 다르게 별도 관리를 해야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내부를 청결히 청소하지 않으면 세균이 번식해서 당연히 건강상에도 정말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내용에서 텀블러 이용 시 세척과 관련된 몇 가지 팁(tip)을 정리해 드리니 천천히 따라 오세요!!!


텀블러에 물 때가 끼었을 때 베이킹소다를 이용하세요!

만능 청소 도구인 '베이킹소다'는 텀블러 청소에도 요긴하게 사용이 됩니다. 텀블러는 머그컵과 달리 입구가 좁아서 물때를 없애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세척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텀블러에 베이킹소다와 살짝 끓인 물을 텀블러 내부에 붓고나서 약 60분 정도 놔둔 후 흐르는 물로 행궈 내어 주시면 됩니다. 뚜껑을 세척할 때는 베이킹소다를 섞은 물에 잠시동안 담궈 두시면 해결됩니다. 세척한 텀블러는 반드시 물기를 닦아주시고 잘 말리셔야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텀블러 내부의 불순물이 있을 땐 구연산으로 해결하세요!

텀블러와 함께한 세월이 오래되면 될수록 그만큼 노후가 될 확률이 큽니다. 텀블러가 오래되면 본체 내부에 반점 모양의 붉은 녹이 생기는데요, 물에 함유된 철분 성분이 텀블러에 들러 붙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텀블러를 세척 후 말리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텀블러에 미지근한 물과 물의 약 10% 정도의 식초를 섞은 후 대략 반시간 정도 놔둔 후 텀블러 내부의 내용물을 버리고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어주시면 됩니다. 텀블러 본체를 물 속에 장시간 담궈두면 녹이 생기거나, 보온 보냉 역할을 제대로 못하게 될 수 있으니, 텀블러 본체 외부는 꼭 흐르는 물로 세척 후에 충분히 말려주셔야 오래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텀블러에 왠만하면 물 외에 담지 않는 걸 추천드려요!

건강차(유자차, 인삼차 등등), 탄산음료나 주스 등을 장시간 담아 두실 땐 부패가 진행 되거나 악취가 텀블러 내부에 스며들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물 말고는 텀블러에 담지않는 것이 소중한 텀블러를 오래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팁(tip)이 되겠군요.


텀블러 세척 Tip, 마무리하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텀블러, 관리와 세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의 봄과 여름을 함께 했던, 그리고 가을과 겨울에도 여전히 함께할 소중한 우리의 텀블러. 요즘엔 디자인도 이쁘고 개성 넘치고 기능성도 강화한 텀블러가 꽤 많이 출시되어서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구입해 가지고 다닐 수 있어서 참 좋은 거 같아요. 



맛있는 음료도 담아 다닐 수 있고, 환경도 보호하고 '패션템'으로 활용 가능하니 여러모로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요긴하게 사용되는 고마운 녀석이 바로 텀블러입니다. 텀블러 세척, 가을 겨울 맞이 관리팁(tip)으로 오래 오래 함께 사용하세요!!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아이허브(iHerb) 종합비타민 추천베스트3

[스마트한 생활정보] -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한번에 끝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초간단 정리

[심플라이프 콘텐츠] - 삼성카드 포인트몰 사용가능한곳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매실의 효능 알고 계신가요?

[스마트한 생활정보] - 국세청 업종코드 조회하는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