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네이버지도 첨부하는 방법~!!!

네이버지도 넣기 도전~!!


안녕하세요. 심플라이프를 지향하는 블루라인입니다. 얼마 전 여행지 관련해서 글을 작성하려다가, 글의 본문에 해당
 여행지의 위치를 확실히 알려드리려 했는데, 지도 첨부하는 방법을 모르겠더라구요^^;; 그것도 "네이버지도 첨부"가 반드시 삽입을 해야겠는데 그 방법을 찾으려고 이것저것 알아보았습니다. 비단 지도 첨부가 여행지 뿐만이 아니라 맛집을 포스팅 할 때도 필수가 됩니다. 그럴 때 우리나라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다는 "네이버지도"를 포스팅 작성 시 사용하게 되면 해당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더욱 유용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죠~!!




참고로 "티스토리"에 포스팅할 때 "글쓰기" 기능에 위치 기능이 있습니다만, 사실 저희에게는 "네이버지도"가 좀 더 익숙하지 않습니까~~?? 저 역시도 네이버지도를 몇 년 동안 사용하다보니 티스토리 자체 위치 기능보다 더 친숙하게 다가오기도 하구요.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에 네이버지도 넣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진행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의 첨부 이미지처럼 포털사이트에 '네이버지도'를 검색하시고 클릭해 들어가셔도 되고요.

네이버지도 첨부하는 방법


▽바로 밑에 네이버지도를 바로 들어가실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 놓았습니다.▽


네이버지도 바로가기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네이버지도를 클릭하시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여러분들이 가고 싶은 지역을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저는 예전에 여행지 검색을 위해서 미리 검색을 해보았던 남해 '독일마을'을 예시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본인이 남해 여행지에 '독일 마을'을 포스팅 하고자 할 때 사진 첨부도 중요하지만 지도 첨부도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본문에 맞춰서 '네이버지도'에 '독일 마을'을 검색해서 넣어 주시면 되는데 지도의 우측에 보이는 클립모양의 아이콘 보이시죠? 여기를 클릭하시면 지도 삽입을 위한 'URL복사'와 'HTML 태그 복사'가 나오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기본 지도형태로 넣어주시려면 'URL복사'에서 복사를 클릭하시면 되고, 내가 원하는 형태의 지도 크기로 설정하고자 하면 'HTML 태그 편집기 및 미리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거에요~!



각각 기본형, 미니형, 사용자 설정 등이 나오는데요, 원하시는 지도 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폭이나 높이를 내가 원하는 크기로 설정하고자 하시면 '사용자 설정'을 통해서 조정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도 아래쪽에 보이시는 'HTML 복사하기'를 통해서 복사하기를 하시면 되고요.



다시 티스토리 본문으로 넘어와서 작성하시던 글에 '외부컨텐츠'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소스입력에 복사한 태그를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글을 작성하실 때 저처럼 사진이나 지도를 중앙에 즐겨 넣으시는 분들은 복사해서 넣으신 태그 위에 <center> 제일 아래쪽에 </center>를 입력해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확인'을 클릭하시면 아래의 '지도 첨부'처럼 딱 나타납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8.8.18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짜잔~티스토리에 네이버지도 넣기가 드디어 완성이 되었습니다. 참 쉽죠잉~ 저도 현재 티스토리를 작성하면서 하나씩 하나씩 알아가고 있습니다.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했을 때 네이버지도 하나 넣는 것도 엄청 부담스러웠는데 지금은 거뜬하네요ㅎㅎㅎ


티스토리에 네이버지도 넣기 성공~!!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네이버지도 외에도 구글지도를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음에는 구글지도를 티스토리에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겠으니 많이 찾아와 주세요~~이상으로 <티스토리에 네이버지도 첨부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 - skt T플랜 요금제로 온가족 통신비 절약하자

[심플라이프 콘텐츠] - 삼성카드 포인트몰 사용가능한곳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하나멤버스 하나머니 총정리&활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 - 국세청 업종코드 조회하는 방법

[심플 여행정보 /해외 여행] - 항공 이용 시 항공권 용어 간단하게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