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 생활정보/생활의 소소한 Tip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한 눈에 보기!(코세페)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한 눈에 보기!(코세페)

코리아 세일 페스타

올해에도 어김없이 코리아 세일 페스타(코세페)는 돌아옵니다. 2020년 초부터 뜻하지 않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생산 및 소비가 움츠려 든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그러한 때에 내수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업계가 함께 참여하는 대규모 쇼핑 행사라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번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기간에 알아보는 동시에 특히 올해 2020년에 열릴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다음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대해서

코리아 세일 페스타(코세페)는 미국에서 내년 11월에 있는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에 있는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와 중국의 '광군제'(光棍节)를 모티브로 벤치마킹해 우리나라에 걸맞게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가 곁들여진 쇼핑행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행사는 매년 가을에 시행이 되며 구체적인 일정, 기간은 일반적으로 8월 이후에 결정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2020년에 열릴 코리아 세일 페스타 시작일 및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코세페 기간


  • 행사명 : 2020년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
  •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 2020년 11월 1일(일) ~ 11월 15일(일요일), 2주간
  • 주최 : 코리아 세일 페스타 추진위원회

11월에 열릴 코리아 세일 페스타 행사를 통해서도 지난 '대한민국 동행세일'에서 맛 봤던 대규모 세일의 맛을 또 다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실 '대한민국 동행세일'에서 "할인되는 게 이것 밖에 없어?"라고 실망한 분들이 한 둘이 아니실 텐데요, 진짜는 원래 뒤늦게 등장하는 법이죠. 초기에 미흡했던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지난 2015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벌써 6회째를 맞이하기 때문에 작년보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할인 품목과 더욱 확대된 기업들의 참여로 내실이 더해진 행사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쉽게도 9월인 현째까지 참여 업체 및 할인 품목들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정보를 접하는 대로 해당 블로그에서 다룰 예정이니 그 대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너그럽게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화두는 단연 '내수 활성화'

내수 경제 활성화


지난 2015년 메르스 사태로 타격 받은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정부와 업계가 함께 꾸린 대규모 할인 행사는 이번에 더욱 막중한 임무를 맡을 것으로 보입니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내수 경제 활성화에 적잖은 타격을 입혔던 상반기였는데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이 이번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화두라 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 2월 3일, 업종별 9개의 유통 단체와 소비자단체로 구성되어진 민간 코리아 세일 페스타 추진 위원회 사전 준비를 거쳐 11월에 개최하기로 합의를 보았다고 합니다. 지난 8월초에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에 참여할 업체들의 참여 신청을 받아 오고 있습니다. 이제 9월 초에는 어떤 업체가 어떤 제품을 할인 품목으로 내놓을건지도 공개를 한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11월, 대규모 할인 행사를 기대해

코세페

함께 사는 즐거움이 가득한 쇼핑주간

- "힘내요 대한민국 함께 사는 즐거움,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지난 15년부터 시작된 코세페 행사는 국내를 대표하는 유통, 제조, 서비스 등의 각 기업들이 개별적인 프로모션 차원에서 진행된 행사들을 모두 동일한 기간동안 참여케 해 한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역할을 해 왔습니다. 일명 '쇼핑주간'이라 불리우는 이러한 코세페 행사 기간은 앞으로도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매년 동일한 기간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위의 슬로건에서 알 수 있듯이 올해에는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적잖은 기업들과 소비자들에게 이번 코세페 행사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길 바랍니다. 

사는 사람도, 파는 사람도 즐거운 코리아 세일 페스타

사는 것이 힘이다


코세페 기간을 통해서 그동안 눈 여겨 봐왔던 제품들이 대규모 할인 행사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면 그보다 즐거운 것은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저와 같은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상품들을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참가 기업들은 올해 상반기 때 받은 매출에 대한 타격을 코세페 행사를 통해 회복할 수 있는 동시에 해당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어서 좋다고 봅니다. 


이렇듯 이번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과 판매자들이 함게 즐거운 행사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2015년 메르스 사태에 구원투수로 등장한 코리아 세일 페스타로 소비진작과 국내 경기 활성화에 적잖은 역할을 한 것은 사실입니다. 이는 소비자 뿐만이 아니라 참여 기업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가는 것과 동시에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는 해당 기업들의 홍보와 매출 증대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었습니다.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도 자동차, 가전, 화장품, 의류 등 다양한 품목 뿐만 아니라 백화점, 대형마트, , 슈퍼마켓, 전통시장, 온라인쇼핑 등 모든 유통채널에서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저희 같은 소비자들이 해택을 받았으면 좋겠네요.

참여 단체

구체적으로는 산업부에서는 유통기업 외에도 제조기업의 적극 참여를 원하고 있으며, 국내 소비자 및 글로벌 소비자의 참여 확대 뿐만 아니라 경기부양 모멘텀 확보를 목표로 지원단 내에 '제조기업지원반', '디지털유통/지역지원반', '글로벌행사 지원반', '홍보지원반' 등 4개의 전담반을 구성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내수 및 수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함과 동시에 드론, 로봇, AI, VR 등 디지털 신유통기술 보급과 확산 등 내실을 다해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9월 공개까지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정부는 향후 업계 소통을 통해서 업계 참여확대를 위한 인센티브를 지속 발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 관계부처 TF 가동 및 경제 중대본 등 부처 간 협의 및 지자체 협의 등을 통해 전국적, 범정부 지원방안을 심도 높게 논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이번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취지 및 의의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내실있는 행사로 위축된 내수 경제가 활성화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이러한 글도 있어요

[스마트한 생활정보/생활의 소소한 Tip] - KTX 할인받는방법 꿀팁(Tip)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정보] - 내 계좌 한눈에 "잠든 내 돈 찾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