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방문기록 확인 및 방문기록 삭제 방법

구글 크롬(chrome) 방문기록 확인 및 캐시 삭제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더불어 전 세계인들이 많이 활용하는 브라우저로 단연 구글 '크롬(chrome)'을 들 수 있습니다. 집이 아닌 외출해서 평소에 자주 가는 도서관, 주민센터, PC방, 회사 업무용 공용 PC 등등 '공공장소', '공공기관' 등에서 웹서핑이나 필요한 정보 검색 후에 자리를 떴는데 왠지모를 찝찝해 질 때가 있잖아요. 내가 사용한 PC로 내가 모르는 누군가가 내가 방문한 사이트 및 검색기록을 열람한다면 요즘 같은 세상에서는 누구나 불안함을 느낄 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단순한 웹서핑이 아니라 중요한 무언가를 검색하기 위해 특정 사이트에 방문하게 될 경우, 요즘엔 대다수가 로그인을 필요로 합니다. 단순한 이메일을 확인할 때 조차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공공장소에서 열람할 때는 더더욱 주의를 기울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의 인터넷 방문기록에 대한 정리는 따로 되어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오늘은 구글 크롬(chrome)에서의 방문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연관 포스팅

- 아이폰 사파리 탭 한번에 모두 닫는 방법!

 

아이폰 사파리 탭 한번에 모두 닫는 방법! - U like iT

아이폰 사파리 앱으로 이런저런 검색을 하다가 본인도 모르게 열어 놓은 탭을 하나씩, 또는 모iOS 닫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iOS가 점점 업데이트가 되면서 이러한 부분도 정말 간단하게

in2thesea.co.kr

구글 크롬(chrome) 방문기록 확인은 어떻게?

표시된 곳이 바로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탭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마찬가지로 구글 크롬 방문 기록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창을 연 다음에 우측(오른쪽) 상단에 있는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탭을 클릭하면 그동안 열람했던 '방문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 크롬(chrome) 방문기록, 캐시 삭제 작업도 가능합니다. 집에서 PC나 개인용 노트북으로만 작업하시는 분들은 크게 문제될 것 없지만, 공공장소에서 종종 인터넷을 통해서 작업하시는 분들은 여러분이 방문한 사이트의 기록이 남을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지워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일에 악용될 소지가 언제든 있기 때문입니다. 

 

<data-language="ko"></data-language="ko">

크롬(chrome)방문기록 삭제하기 - 캐시 삭제

'방문기록'에서 확인가능

 

 

구글 크롬(chrome)의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에서 '방문 기록'을 클릭하신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인터넷 사용 기록 및 쿠키, 캐시 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도구 더보기'를 누른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여기서 간단한 용어 설명을 먼저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이란 말 그대로 여러분이 방문했던 검색기록이나자동 완성 항목을 삭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쿠키'란 여러분이 로그인한 기록을 의미하는 것이고요. '캐시'는 여러분이 방문한 어떤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것들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data-language="ko"></data-language="ko">

 

방문기록 삭제를 위해서는 해당 항목에 체크 하신 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시를 지우게 되면 전에 방문한 사이트에 가게 되면 캐시를 다시 받아야 해서 속도가 다소 느려질 수 있지만 개인정보 유출보다는 중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삭제하고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해당 항목에 체크해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

 

간단하게 구글 크롬(chrome) 인터넷 방문 기록 및 캐시가 삭제 되었습니다. 공공장소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한 후 항상 이렇게 하시길 바랍니다. 공공장소 뿐만이 아니라 가정에서 PC 하나로 여러 가족이 사용하는 경우에도 이처럼 방문기록을 자주 지워주는 편이 좋습니다. 삭제하실 때 기간도 설정 가능하신데요, '지난 1시간', '지난 24시간', '지난 7일', '전체 기간'등 여러분이 원하시는 기간에 맞춰서 삭제 가능하니 이 점도 알아두시면 편하시겠네요. 
 
깔끔하게 방문기록 및 캐시가 삭제된 모습

 

 
이상으로 구글 크롬(chrome) 방문기록 확인 및 캐시 삭제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생활의 유용한 정보 및 소식을 약속 드립니다. 즐겨찾기구독하기로 함께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data-language="ko">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