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평소에 컴퓨터를 통해서 업무를 자주 보시는 분들, 예를 들어서 문서 작업이 주 업무이신 분들의 타자 속도를 보신 적이 있나요? 정말 경이롭다고 표현할 정도로 타자 속도가 엄청나다는 것을 느끼는데요, 사실 문서 작업에서 타자 속도 자체가 업무속도가 되는 만큼 빠르지 않으면 업무 진행에 당연히 지장을 받겠죠? 저 역시도 포스팅을 작성할 때 타자 속도가 느리면 그만큼 하나의 글을 써내려 가는 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곤 합니다. 


'한컴 타자연습' 이제는 온라인으로 연습이 가능


저는 처음 타자를 연습했을 때 평균 400타 정도가 나온 듯한데요,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 연습이 되신 분들은 평균 600타 정도가 나온다고 합니다. 여기서 업무속도의 격차가 벌어질 수 있겠네요. 타자속도가 느려서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적잖이 계실 줄 압니다. 하지만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타자 연습 만으로도 충분히 개선이 되거든요. 우리가 어릴 때 부사용 하던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작한 '한컴 타자연습'을 통해서 다시금 연습해 보면 어떨까요? 오늘은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한컴 타자연습'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또한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과거의 '한컴 타자연습'가 아닌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가 아닌 무료 배포이기 때문에 걱정없이 설치하셔도 좋겠습니다. 참고로 온라인버전이 무료 버전 '한컴 타자연습'입니다.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버전의 연습 프로그램에는 게임으로 연습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사실 타자 연습만 줄곧 하면 지겨울 수 있는데 그러한 지루함을 없앨 수도 있어서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게임 랭킹 경쟁도 할 수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겠네요. 참고로 '동전쌓기'게임을 통해서 온라인 상에서 서버를 선택해서 입장한 후 다른 사람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동전쌓기'게임 외에도 '두더지잡기' 게임도 있습니다. 타자 연습만 하면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게임도 중간중간에 휴식 시간처럼 하다보면 어느새 타자 실력이 올라가 있음을 느끼게 되실 거에요. 


'한컴 타자연습'


자 이제 한컴 타자연습 무료 다운로드를 해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NAVER, Daum 등)에 '한글과컴퓨터'로 검색하신 후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한글과컴퓨터'를 검색


요즘 한컴 타자연습은 온라인으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타이틀 화면에서는 다운로드 받는 곳이 나와 있지 않은데요, 다운로드를 받으시려면 먼저 '한컴 타자연습'으로 접속 하신 후 '고객센터'의 'FAQ'로 들어가 봅니다.



FAQ로 들어가신 후 '자주묻는 질문'의 2페이지로 들어가서 "예전 한컴 타자연습을 다운로드해서 쓸 수 있나요?"를 클릭하신 후 '다운로드 하기'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으신 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순서를 꼭 기억해 주세요~!!


'다운로드하기'를 클릭 후

'실행'이나 '저장'을 통한 실행 등으로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해주세요


무료 다운로드 한컴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보시면 온라인 한컴 타자연습과 디자인 등 다소 다른 점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의 한컴 회원이시면 로그인을 통해서 연습하실 수 있는데요, '케이크던지기', '해상구조SOS'등의 게임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무료설치된 '한컴 타자연습'


이상으로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겨찾기구독하기로 함께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추천글

크롬(chrome) 방문기록 확인 및 방문기록 삭제 방법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하기' 초간단 방법!!

10분 만에 배우는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