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슬리 효능과 먹는법 정리!!

파슬리 효능과 먹는법 정리!!

파슬리, 그 효능과 먹는 법 심플하게 정리


파슬리(parsley)는 2년생 허브이면서 녹색이 짙은 식재료입니다. 중동 및 유럽, 미국 요리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파슬리는 1929년 경에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소개 되었지만 널리 보급되지 못하다가 1920년대 수요가 증가하면서 본격적으로 재배되어 현재는 전국의 식료품점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허브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영양소가 풍부해 신체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샐러드나 주스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파슬리의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국민 커피인 '커피믹스', 알고 보면 부작용 없어

새싹보리 가루 효능과 먹는 법 팁(Tip)

장마철 건강관리, 부엌안 위생관리 방법


파슬리(parsley)의 효능

파슬리는 과거 로마시대에는 로마인들에게 굉장히 사랑 받았던 향미료였는데요, 당시 로마인들은 파슬리가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파슬리는 화환으로 만들어서 상대방에게 선물로 전하기도 하였는데요, 심지어 올림픽 경기의 우승자에게 파슬리로 만든 우승관을 수여하는 등 고대 로마인들의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향신료 중 하나였습니다. 다양한 파슬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대 로마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던 파슬리

해독작용 식중독 예방 효과

파슬리에 함유되어 있는 피넨(pinene) 및 아피올(Apiole)성분은 강력한 살균 작용으로 유명한데요, 여름철 식중독 예방과 해독 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래서 파슬리를 과일과 함께 주스를 만들어 마시면 무더운 여름철에 갈증해소에도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건강 유지에도 적잖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화방지 및 암 예방에도 효과

파슬리에는 베타카로틴(beta-Carotene)이라는 항산화 작용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신체 피부 노화를 지연 시켜주고, 다양한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미용 효과

파슬리에는 비타민도 풍부합니다. 특히 파슬리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 비타민C 성분은 인체에 침투하는 병원균에 대해 면역력을 높여주며, 한 여름철이나 혹독한 겨울에 쉽게 지친 피부를 부드럽게 유지시켜 주는데요. 파슬리는 이외에도 기미와 주근깨 등에 대해서도 예방 또는 제거해 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파슬리 맛있게 먹는 법도 밑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혈관질환 예방 효과

파슬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각종 칼륨, 미네랄 및 녹색잎에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엽록소 등은 인체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주고 고혈압, 고지혈증 등 혈관질환 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빈혈예방과 피로회복에도 효과

시금치보다 3배 이상 많은 철분을 함유하고 있는 파슬리는 빈혈을 예방하는데도 아주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파슬리는 적혈구가 부족하지 않도록 적혈구 생성을 도와서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맛있게 먹는법 중 하나! 수프에 올려서

심신안정 효과

파슬리 속에 들어가 있는 아피게닌()성분은 심신안정에도 관여해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폴리페놀 성분 또한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는 신경을 안정시켜 주기 때문에 두통 완화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혈액정화 및 위방강화 효과

파슬리는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고 깨끗하고 맑게 정화 시키는 동시에 위장을 강화시키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슬리 먹는 법

파슬리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파슬리를 맛있데 요리에 활용에 먹는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텐데요, 본문에서도 언급했듯이 파슬리는 서양에서 향미재료로 많이 애용되었습니다. 파슬리가 우리나라에 처음 보급되었을 때는 요리의 장식용으로만 이용되었으나, 파슬리의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여러가지 요리의 향신료로 점차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파슬리 특유의 진한 향이 부담스러우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그럴때는 파슬리에 레몬이나 오렌지, 요거트 등을 넣어서 주스로 만들어서 여름철 건강 음료로 맛있게 드실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파슬리는 튀김이나 수프, 소스 등 다양한 요리의 향신료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곱게 썰어서 요리에 뿌려서 먹는 것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생선 특유의 비릿한 냄새를 없앨 때 활용되는 파슬리


일례로 파슬리 특유의 진한 향은 생선류나 육류의 잡내를 제거하는 데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생선요리 및 육류요리에 첨가하면 냄새도 없애고 건강에도 효과적이겠습니다.


이상으로 파슬리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목 잘 붓는' 임파선염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버섯 알고 먹자, 종류별 영양성분 정리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