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주차요금 완전정리!!

코엑스 주차요금 완전정리!!


안녕하세요. 블루라인입니다. 9월이라서 그런가요? 날씨가 정말 맑습니다. 사실은 겉으로 보기에만 맑은 거 같습니다. 미세먼지 덕분에 어딜 외출하기가 정말 애매합니다. 그렇다고 이렇게 좋은 날에 마냥 집에만 있기에도 너무 아깝지 않아요? 이런 날씨에 볼거리와 배울거리가 풍부한 박람회 등이 있으면 발길이 저절로 그곳으로 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박람회, 열람회, 미술전시회 등을 찾아가서 시간을 보내다 보면 배울 것들도 많아 유익하게 보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코엑스 같은 경우에는 국제 차 문화대전, 신재생 에너지 정책 포럼, 건강 박람회, 도서대전 등 배울거리, 볼거리가 풍부한 기획전을 자주 진행하는 편입니다. 코엑스에서 열리는 다양한 주제 덕분에 주말이면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 나름 명소가 되기도 합니다. 예전에 코칭 세미나를 할 때에 회사 차원에서 자주 가곤 했었는데, 그럴 때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코엑스를 갈 때도 있지만, 몇몇 그룹을 이뤄서 갈 때에는 자동차를 이용해서 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처음에 자동차로 이동할 때 제일 처음 드는 생각은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으면 어떻게 하지?"였습니다. 아무래도 주차장 문제가 가장 신경이 쓰이긴 합니다. 



코엑스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주차공간이 그리 넉넉치 않은 것도 있으며, 주차 이용 요금도 상당히 비싸기 때문이죠. 그래서 마련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코엑스 주차요금 및 주차시설' 등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주차요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엑스 주차요금 안내

코엑스는 '차량의 종류'에 따라 주차장의 주차요금도 차이가 있습니다. 승용차의 경우에는 처음 30분까지는 2400원이지만, 그 이후 시간에 대해서는 15분당 1200원의 비용이 추가로 들게 됩니다. 일주차를 하실 경우에는 4만 8000원이라는 주차요금이 부과가 됩니다. 화물차의 경우에는 승용차 주차비용의 2배라고 나오는 것을 보면 처음 30분은 4800원, 15분당 2400원의 요금이 청구됨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역시 서울의 '강남'이라는 입지 때문에 그런지 주차요금이 만만치 않습니다. 여기서 알아주셔야 할 부분이 대형버스 같은 경우에는 코엑스 주차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탄천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탄천 주차장 역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코엑스에서 주차를 할 경우 이처럼 주차요금이 "너무 비싸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나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장애우의 경우 50%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코엑스 내에 있는 메가박스 영화관이나 아쿠라이움을 이용할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주차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가박스 이용 시에는 처음 4시간까지는 4800원의 요금을, 아쿠아리움 이용 시에는 처음 3시간까지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하 2층에 있는 매표소 옆 게스트서비스나 매표소에서 차량번호로 할인 인증을 받아야 한다고 하는데, 이것으로 보아서는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한 후 할인 방법에 대해서 안내 받는 것이 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메가박스나 아쿠아리움 외에도 코엑스몰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으로 쇼핑을 하실 경우에도 주차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목적지에 따른 주차장소 안내



꼭 해당 주차 구역에 주차를 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해당 주차구역에 주차를 하면 이동하기가 쉽겠죠. 일단 전시장을 기준으로 되어있는 주차구역과 주차장은 위의 첨부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공연장 같은 경우 아트홀, 오디토리움, 컨퍼런스 룸 등에 따라서 주차구역이나 주차장을 다르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엑스의 경우 주차장이 지하 2~4층까지 있으므로 주차에 어려움을 겪지 않을 것 같습니다. 코엑스몰의 경우에는 메가박스와 아쿠아리움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메가박스와 아쿠아리움은 추천하는 주차구역이 다르게 나오는데, 제가 듣기로는 메가박스, 아쿠아리움의 거리가 멀지 않기 때문에 아래에 나와있는 표를 참고해서 주차하면 될 것 같아요. 코엑스의 경우 지하 주차장이 잘 구비되어 있지만, 탄천 주차장 등의 다른 것에도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크게 2곳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탄천 주차장은 그 공간이 넓기 때문에 탄천을 사이로 해서 강남구와 송파구로 구분이 되어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강남구의 경우에는 5분당 100원의 주차 요금을, 송파구의 경우에는 처음 7시간 동안 2500원의 요금을 징수하고 있습니다. 주차 시간을 초과할 시 시간당 1200원의 요금을 부과하고 있는데 양쪽 주차장 모두 900여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습니다.



탄천을 사이에 끼고 구분을 할 만큼 강남구에서 관리하는 주차장의 경우에는 강남구 삼성동 171번지를 주소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송파구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은 송파구 잠실동 1082번지로 주소를 하고 있는데, 자세한 사항은 코엑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빠를 것입니다. 포털사이트 다음, 네이버에서 '코엑스'로 검색하시면 위의 사진처럼 지역, 명소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코엑스 클릭 ---> 교통/숙박/관광 클릭 ---> 교통안내 클릭 ---> 주차안내 클릭 ---> 탄천주차장 정보"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코엑스 주차요금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코엑스를 가실 때 주차문제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일을 조금이라도 줄였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글을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즐겁고 유익한 코엑스 나들이가 되셨으며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KB국민청춘대로 톡톡카드 혜택 총정리!!

[심플 리뷰/맛집&먹거리 리뷰] - 중국 청도(칭다오) 맛집 추천, 필수에요 필수!!

[스마트한 생활정보] - 서울 택시 분실물센터 이용방법 간단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초간단 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우유 효능, 좋은 점 알고 마시자

[심플 여행정보 /해외 여행] - 항공 이용 시 항공권 용어 간단하게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글루텐 불내증 증상과 원인은 무엇일까?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탈모예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