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면도방법, 부드러운 피부를 위한다면!!

올바른 면도방법, 부드러운 피부를 위한다면!!

안녕하세요. 블루라인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출근하기 전까지 남성분들은 무엇을 먼저 하실까요?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이완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모닝 커피 한 모금과 향긋한 내음으로 잠자는 뇌도 함께 깨우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아니면 저처럼 눈 뜨자마자 화장실로 큰 일을 치르러 가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요. 



하지만 공통된 한 가지라면 세안은 반드시 한다는 것과 동시에 면도도 함께 한다는 것!! 바쁠 땐 운전하면서 전기면도기를 이용하지만 될 수만 있다면 습식 면도기를 통해서 세안 때 함께 하려고 노력합니다. 면도젤이나 면도크림으로 얼굴에 바르고 면도날로 슥슥싹싹할 때의 그 상쾌함은 이루 말로 표현할 수가 없죠.


위생적인 면도날도 중요!



MBC의 인기프로그램 중에 '나 혼자 산다'라는 프로그램 중에 다니엘헤니 편을 혹시 보셨나요? '나 혼자 산다' 멤버들이 미국 LA에 있는 다니엘 헤니 집으로 놀러가는 일화가 나오는데 여러가지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전현무가 다니엘 헤니에게 면도하는 모습을 보여달라고(아마 제작진이 그렇게 시키지 않았을까...워낙 면도하는 모습이 CF처럼 멋드러지니까ㅎㅎ) 하는 부분이 엄청 기억에 남고 유용하기까지 하더라구요. 


세상 나 혼자사는 분의 올바른 면도방법


이유는 다니엘헤니의 '면도씬'에서 올바른 면도습관이 어떤건지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었거든요. 시중 많은 면도 방법이 있지만 다니엘 헤니가 보여주니 왠지 확 끌리면서 집중이 되었습니다. 이 방법을 토대로 제가 다시 한번 재구성 해보았으니 한번 따라오시겠나요? 자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항상 청결한 면도날 유지가 필수!!


▶포인트

볼 → 얼굴 가장자리 → 목 → 입 주위  턱 → 콧수염 순서로 진행

수염 난 방향 따라서 진행하며, 면도 후에는 반드시 차가운 물로 씻어내리는 것이 핵심!!!


1. 면도 전에는 얼굴을 세안제(비누 등)와 따뜻한 물로 말끔하게 씻습니다. 간혹 제대로 안 씻고 면도부터 하는 경우가 있는데, 혹시 면도날에 얼굴이 상처가 났을 때 얼굴 표면에 있는 세균이 함께 침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깨끗한 세안은 필수입니다!  


올바른 면도를 위해 쉐이빙 폼으로 골고루 발라야


2. 면도젤이나 셰이빙 폼 등의 이른바 '면도 보조 제품'으로 면도할 얼굴 부위에 골고구 펴서 발라 줍니다. 이런 제품에는 보습성분과 윤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를 보호하면서도 면도를 슥슥싹싹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거든요. 단, 주의하실 부분은 셰이빙 폼이나 면도젤 바르는 과정이 귀찮다고 해서 세안제로 바로 면도하는 경우가 있는데 세안제의 거품은 날이 미끄러져서 얼굴에 성처가 날 우려가 있으니 조심해야 하거든요.




3. 수염의 굵기나 강도가 약한 부위부터 먼저 면도하고 난 뒤 강한 부위를 나중에 면도합니다. 전기면도기등의 자동면도기도 마찬가지입니다. 강한 털이 수분을 흡수해서 연해질 때 까지 시간을 갖기 위해서 입니다. 볼부터 시작해서 얼굴 가장자리, 목, 입 주위, 턱, 콧수염의 순서로 하면 됩니다. 


면도 방향 또한 중요


4. 면도의 방향은 먼저 수염이 자란 방향을 따라서 하고 그 다음에 역방향으로 해야만 합니다.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역방향으로 먼저 깍으면 피부가 상할 위험이 높아지거든요. 피부에 닿는 자극이 역방향이 심하다고 하네요. 이왕이면 순방향으로 한번에 면도가 끝나면 좋겠지만, 저 처럼 수염 숱이 많고 강도가 강할 때는 눈물을 머금고 순방향 한번, 역방향으로 마무리!! 이렇게 합니다. 



5. 면도를 끝낸 후에는 물로 씻어내기 전에 손가락으로 먼저 면도 부위를 만져 주세요. 턱과 턱 아래쪽이나 광대뼈 주변과 귀 주변 등은 미처 손길이 닿지 않아 면도가 안된 부분일 수 있기 때문이죠.



6. 이제 물로 씻어낼 시간입니다. 반드시 찬물로 행궈 주셔야 해요. 찬물은 모공을 수축시켜 주며, 면도날에 의해 생길 수 있는 상처 부분의 지혈 효과도 있기 때문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거든요. 씻어낸 후에는 물기는 수건으로 거칠게 닦지 마시고 살짝 눌러서 흡수시켜줘야 피부를 자극하지 않습니다.


면도 후 받은 피부자극을 진정시켜줘야


7. 끝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기 위해서 스킨케어 제품을 발라 주면 좋습니다. 저는 반드시 바르거든요. 피부에 따라 다르긴 한데 얼굴이 따끔할 정도의 알코올이 들어간 제품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올바른 면도방법, 이상 끝.


이상으로 '올바른 면도 방법, 남성의 부드러운 피부를 위해' 포스팅을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남성이라면 피할 수 없는 매일 아침의 의식인 '면도'. 매일 하는 면도가 사실은 피부를 거칠게 하는 주범이었던 사실. 잘못된 면도 습관은 피부 각질층까지 깍아 버릴 위험이 있기 때문에 아무쪼록 제 글이 여러분들의 소중한 피부를 지켜줘서 사랑하는 사람과 부인에게 더욱 사랑받는 멋진 남성이 되시길 바랍니다.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아이허브(iHerb) 종합비타민 추천베스트3

[심플 리뷰/영양제 리뷰] - 얼라이브 종합비타민 추천, 개봉기도 함께 보세요~!!

[심플 리뷰/구매 제품 리뷰] -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향수 직접 구매한 솔직 개봉기

[스마트한 생활정보] - 남자향수 추천, 베스트는?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탈모예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매실의 효능 알고 계신가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